류태호 태백시장 "여성친화도시 추진에 만전 기해달라"

김태식 입력 2021. 1. 27. 15: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27일 '여성친화도시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앞으로 도로교통이나 재생사업, 시민안전과 문화, 일자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추진할 때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시민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며 "여성친화도시가 태백의 도시 브랜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27일 ‘여성친화도시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보고회에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장, 담당관,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용역 최종 보고회에서는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태백”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5개(성평등정책, 소득향상, 안전인프라, 맞춤형 돌봄, 여성역량강화)의 정책목표와 43개의 추진과제가 발굴 제시되었으며, 오늘 발표된 내용을 토대로 2월부터 본 사업 시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앞으로 도로교통이나 재생사업, 시민안전과 문화, 일자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추진할 때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시민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며 “여성친화도시가 태백의 도시 브랜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백시는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으며, 지난해 10월에 모집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들도 함께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참여하여 올해 7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에 나설 계획이다.

newsenv@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