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2020 산학협력 EXPO 학생창업 페스티벌'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컴퓨터공학부 김진엽 학생이 최근에 개최된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시제품 전시회에서 창업교육형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산기대 김진엽 학생은 창업교육형 60명에 최종 선발돼 기초창업교육과정에 참여하며 '싹쓰리'란 팀명으로 건국대, 경기대학교 학생과 함께 창업교육형 우수 10개 팀에 선발돼'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컴퓨터공학부 김진엽 학생이 최근에 개최된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시제품 전시회에서 창업교육형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은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유망 창업팀을 선발해 성장 단계별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창업 도전의식과 사업화 성공모델을 새로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산기대 김진엽 학생은 창업교육형 60명에 최종 선발돼 기초창업교육과정에 참여하며 ‘싹쓰리’란 팀명으로 건국대, 경기대학교 학생과 함께 창업교육형 우수 10개 팀에 선발돼‘2020 산학협력 엑스포 학생창업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후 온라인 시제품 전시관에 게재된 사업소개서로 최종 평가를 받아 창업교육형 부문 대상을 받았다.
‘싹쓰리’팀은 기존 시장에서 생 잡곡 조리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고 혼합 잡곡으로 고객 취향별 선택이 어렵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식탁 위의 센스!, 식사 에센스 곡물 톡톡’이란 주제로 반조리 식품으로 조리 시간을 줄이고 잡곡 별로 꾸러미를 분리해 선택권을 넓힌 ‘곡물톡톡’시제품을 제시했다.
김진엽 학생은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해당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강소 스타트업에 합류했으며 발전시킨 역량을 통해 사회와 당사에 이바지해 우리 학교의 이름을 더 빛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임수 기획위원 ish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디서 공직자에게 대드냐" 막말 9급공무원 직위 해제
- "박은석, 반려동물 수시로 파양?" 폭로글에 내놓은 해명
- 윤지오 송환 드디어? "법무부, 캐나다에 범죄증거 전달"
- 샌더스에겐 특별한 게 있다?..22억 모은 '버몬트 할배 밈'
- 또 내복 아이.. "아저씨가 때렸어요" 엄마 동거남 지목
- "조건만남 할래요?" 모텔 유인해 때리고 돈 뺏은 일당
- 6세도 '영어 선교' 합숙 공부.. TCS국제학교, 어떤 곳?
- 中우한 의사 "코로나로 병실 꽉찼는데도 정부가 입막음"
- 급해서 하지만, 내게 미래가 있을까… 배달 뛰어든 청년들
- 말많은 '김학의 출금 의혹'.. 수사 주체·범위 놓고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