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좋아! 겨울 딸기 디저트 맛집_이럴 땐 이런 맛집 #19
양윤경 2021. 1. 26. 23:08
요즘의 딸기는 철 없는 딸기라지만, 그중 최고는 겨울딸기예요. 단단하면서도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어 탱글탱글 맛있거든요. 겨울딸기를 즐길 수 있는 딸기 디저트 가게를 소개합니다.
「 작당모의 」
누가 봐도 딸기에 진심인 곳!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디저트로 중무장한 '작당모의'입니다. 수제 레몬 파운드에 마스카포네 크림과 딸기가 듬뿍 올려진 작당모의 플레이트부터 수제 딸기청이 들어간 딸기에이드는 보기만 해도 예쁜 맛입니다. 핑크빛 예쁜 비주얼 때문에 대충 찍어도 인스타 갬성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곳이에요. 덕분에 항상 웨이팅이 긴 곳이기도 합니다. 모든 메뉴는 포장도 가능! 미리 전화나 인스타 디엠으로 예약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2길 19 1층
「 르빵 」
딸기 디저트의 정석은 달콤한 크림 위에 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 생크림 케이크 아닐까요? '르빵'에서는 인생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케이크 단면을 자르면, 안을 가득 채운 통 딸기들을 발견할 수 있어요. 촉촉한 케이크 시트와 달지 않은 생크림,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단단한 과육을 자랑하는 딸기까지, 예약 전쟁을 불러일으키는 맛이랍니다.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꼭 한번 맛보시길!
주소 서울 중구 명동길 74 B103호 (명동성당점)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12 향나무빌딩(송파점)
「 카페 이미 」
홍대 입구 근처 골목길에 위치한 '카페 이미'는 어느덧 오픈 10년 차에 접어든 곳이에요. 인근 동네 주민이라면 한 번쯤은 들렀을 곳이고요. 작은 공간이지만 늘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제일 유명한 메뉴는 오렌지 빙수! 요즘 같은 딸기 철엔 딸기 디저트도 선보입니다. 올해는 딸기 몽블랑과 바질 딸기가 주인공입니다. 분홍색 딸기 크림 속에 생딸기 1개가 숨어 있는 딸기 몽블랑은 상상한 그 맛 그대로랍니다. 바질 딸기는 바질 크림과 헤이즐넛 다쿠아즈가 딸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단 맛을 내지요. 이외에도 딸기 유자차, 딸기 라테, 딸기 유자에이드 등 딸기를 이용한 음료도 다양합니다.
주소서울 마포구 동교로25길 7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