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새이름은..'이마트' 대신 'SSG'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 그룹 이마트에 인수되는 프로야구 SK와이번스의 새 이름에 'SSG'가 포함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조선일보가 신세계 고위관계자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그룹은 새로운 팀 이름 앞에 'SSG'를 붙이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결론 지은 상태다.
앞서 이날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SK텔레콤이 보유한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1352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그룹 이마트에 인수되는 프로야구 SK와이번스의 새 이름에 ‘SSG’가 포함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조선일보가 신세계 고위관계자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그룹은 새로운 팀 이름 앞에 ‘SSG’를 붙이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결론 지은 상태다. ‘이마트’나 ‘신세계’가 국내에 익히 알려진 터라 야구단 이름에 붙이면 마케팅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게 주된 이유다.
앞서 이날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SK텔레콤이 보유한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1352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세 인수 가격은 주식 1000억원과 야구연습장를 포함한 토지·건물 352억8000만원 등 모두 1352억8000만원이다. 연고지와 선수단, 코치진, 프런트 모두 그대로 유지된다.
인수 소식이 전해지자 야구팬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팀명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와이번스’ ‘쓱 와이번스’ 등 억측이 쏟아졌다. 특히 SK 팬들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달며 ‘와이번스’라는 이름을 승계해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박장군 기자 general@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MF, 올 한국 성장률 전망 2.9→ 3.1%로 상향
- 부동산 대란 나비효과..300만명 집 구하러 이사 떠났다
- "인류 파멸시키겠다" 말한 로봇 '소피아' 곧 대량생산
- 조은산, 이재명·이낙연·정세균 저격 "세금 두고 피터지게 싸워"
- "잘 안먹고 콧물 나면 의심" 반려동물 코로나 초기 증상은
- "강도가 들었어요" 엄마 죽이고 911 신고한 美10대 소년
- 가발·화장으로 '여장'→한밤중 여탕 잠입 현직 남교사
- '5000돈 순금' 완판..냉장고,주택까지 다 파는 편의점
- '이마트 와이번스는 좀..' 야구팬 북적인 정용진 SNS
- 훔친 차로 ‘만취운전’ 경찰…형사과장 만난 경찰간부 부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