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옥, '결백'→'철인왕후'까지..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종옥의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이 눈길을 끈다.
안방극장, 무대, 스크린을 오가며 종횡무진 열일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배종옥이 매 작품마다 다채로운 캐릭터와 색다른 변신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 작품을 빛내는 활약으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꽃의 비밀'에서 허당 주당 캐릭터 자스민으로 파격적 연기를 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그녀는 '철인왕후'에선 대왕대비의 압도적인 위엄과 더불어 코믹한 모습의 반전 매력으로 신선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배종옥의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이 눈길을 끈다.
안방극장, 무대, 스크린을 오가며 종횡무진 열일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배종옥이 매 작품마다 다채로운 캐릭터와 색다른 변신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 작품을 빛내는 활약으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배종옥은 앞서 tvN ‘60일, 지정생존자’, MBN, 드라맥스 ‘우아한 가’ 등의 현대극에서 우아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세련되고 멋스러운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노련한 연기로 시청률을 견인하기도 한 것.
이어 영화 ‘결백’에선 기억을 잃은 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 역을 맡아 30년의 세월을 뛰어 넘는 특수 분장까지 더해진 역대급 연기 변신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배종옥은 기억을 잃은 화자의 섬세한 내면 연기와 절절한 모성애까지 더해진 명연기로 스크린을 장악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해 막을 내린 코미디 연극 ‘꽃의 비밀’과 현재 방송중인 tvN ‘철인왕후’를 통해 코믹한 면모까지 찰떡 소화하고 있다. ‘꽃의 비밀’에서 허당 주당 캐릭터 자스민으로 파격적 연기를 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그녀는 ‘철인왕후’에선 대왕대비의 압도적인 위엄과 더불어 코믹한 모습의 반전 매력으로 신선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처럼 베테랑 배우다운 폭 넓은 캐릭터 소화력은 물론 독보적인 열연으로 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배종옥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각 드라마, 영화, 연극 스틸컷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재욱♥최현주, 만삭 사진 공개 '딸 수현과 붕어빵'
- "김태희보다 예쁘다"던 이수진, 미모 자랑하더니 사과
- 남규리, 성형수술 솔직 고백→촬영 중 응급실 行
- "뺨 맞았다" 김시덕 폭로...난처한 김기수→김영삼 댓글
- '결백' 주장하던 휘성, 혐의 인정…징역 3년 구형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또 공동대상?…드라마 풍년 SBS, 장나라·박신혜→지성·김남길 '각축전' [엑's 이슈]
- 최재림, 주연배우 책임감 어디로…'겹치기 후폭풍'에 관객+동료들 불똥 [엑's 이슈]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