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로 먹을 수 있는 전국 빵집 모음.zip

김지현 2021. 1. 25. 17: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빵순이들 모여! 집에서 즐기는 전국 빵지순례.

한국은 넓고 맛있는 빵집은 많다. 집 근처에서 사먹는 빵에 질렸다면 전국의 맛있는 빵집에서 택배로 받아 먹어보자. 음식 컬럼니스트로 활동하는 임선영 작가가 전국의 맛있고 건강한 빵을 추천했다.

피낭시에

정형태 제과장이 운영하는 동네빵집.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단팥빵”이 대표적이다. 국산팥을 1년치 공수하여 빵에 푸짐히 넣고 빵살은 천연발효의 건강함을 살린다. 국산 팥 단가가 올라도 망설임없이 고수하며 인생에 단팥빵 하나는 제대로 만들어 보자는 신념으로 빵을 굽는다. 단팥빵과 더불어 추억의 생도너츠도 맛있다. 겉은 보슬보슬 촉촉하며 흰앙금이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버터와 소금이 들어간 고소미 빵, 촉촉한 우유식빵은 옛 순수한 추억의 맛을 기억해 웃음짓게 한다.

택배 주문 및 문의 010-8637-5053 정형태 제과장

애디터 픽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단팥빵 8개 15,000원, 생도너츠 3개 3,600원, 고소미(버터소금빵) 3,500원, 우유식빵 3,000원.

콩플레

콩플레 블로그

빵의 발효에 대해 깊이있는 철학을 지닌 오해원 대표의 베이커리. 아토피, 알러지에 민감한 사람들이 먼저 알아본 치유의 빵이다. 콩플레의 오늘의 발효종은 내일 빵의 씨앗이 되며 다시 미래의 빵으로 대를 이어간다. 오랜 시간 길들여온 발효종은 빵에 싱그러우면서도 구수한 풍미를 자아내게 한다. 수입산 밀가루 보다는 우리 땅에서 수확한 토종밀, 호밀, non GMO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여 풍미를 한껏 끌어올린다. 설탕을 넣지 않아도 입에 침이 고이며 씹을수록 구수한 것이 중독성이 강하다. 빵 하나에도 영양의 균형을 고려하여 야채와 견과, 치즈가 풍성하게 들어있다. 빵이 단순히 탄수화물 덩어리가 아니라 잘 발효된 영양식이라고 느끼게 되는 곳. 천연발효빵의 진수를 알고자 한다면 우선 콩플레의 빵부터 먹어봐야 한다. 등이 유명하다.

택배 주문 및 문의 콩플레 블로그(이미지 클릭시 블로그로 이동)

에디터 픽 막걸리 발효종 빵, 사워도우, 앉은뱅이통밀식빵, 자가제분 우리통호밀빵, 생바질 올리브 사워도우, 올리브 치아바타.

금산단감농원

박희자 농부가 직접 농사지은 팥, 쌀가루와 통밀로 비건빵을 만드는 곳. 8無의 원칙 (계란, 우유, 버터, GMO 식재료, 백설탕, 방부제, 백밀가루, 화학첨가제)를 쓰지 않는다. 특히 쑥쌀팥빵이 유명한데 직접 농사지은 팥을 매일 가마솥에 직접 쑤고 쑥가루가 아닌 진도산 생쑥을 듬뿍 넣어 빵을 굽는다. 알러지가 많은 세상에 힐링이 되는 빵을 굽고자 처음에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오븐을 켜다가 점점 원하는 사람이 많아 본격적으로 빵집을 하게 되었다. 쑥쌀팥빵은 쑥향이 참 진하다 발효종으로 발효시킨 쌀빵에 은은하게 달콤한 팥소가 가득하다. 소화력이 약해진 사람들도 밥 처럼 먹을 수 있는 빵이다. 최근에는 모녀가 함께 하는 베이커리 〈페이보릿비건〉을 오픈하기도 했다.

택배 주문 및 문의 010-6657-6450 박희자 대표

에디터 픽 쑥쌀팥빵 2,500원, 공주밤쌀식빵 6,000원, 블루베리머핀 3,500, 비건맘모스빵 7,000원, 단호박통밀파운드13,000원.

브레드메밀

평창에서 나고 자란 최효주 최승수 남매가 전통 시장에 공간을 마련하여 빵을 굽는 곳. 평창의 로컬 식재료와 메밀을 빵에 적극 활용하여 유일무이한 빵맛을 낸다. 평양냉면의 마니아들이 빵을 먹을 때는 이 곳을 으뜸으로 칠 만큼 메밀 향이 입에 착착 붙는다. 최효주 베이커는 지역 식재료를 열심히 공부하고 빵에 적용하며 맛과 영양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한다.

택배 주문 및 문의 033-333-0497 / 브레드메밀 인스타그램

에디터 픽 구운메밀도넛 3,000원, 순메밀식빵 7,500원, 평창메밀단팥빵 3,800원, 제철 식재료로 굽는 빵꾸러미.

일광당

일광당은 부산 현지인들이 최고로 꼽는 수제찐빵 만두 맛집이다. 옛날 빵집에서 일하던 사장님은 35년간 닦은 제과 제빵 기술로 부산 기장 찐빵 골목에 가게를 열었다. 찐빵과 만두피 반죽은 막걸리 숙성에 우유로 수분을 더한다. 빵살이 촉촉하다. 만두 속은 돼지고기, 양파, 양배추, 부추, 생강, 마늘, 참깨 들깨 등 15가지 재료로 직접 만든다. 전현직 군수 사모님들도 이 곳의 단골들이다. 공장에서 대량 생산된 만두는 제 맛을 내기 힘들다며 만두집 주인은 맛을 향상시키려고 부단히 노력한다. 상투과자도 옛날 맛 그대로라 추억을 소환한다.

택배 주문 및 문의 051-724-0039 / 010-5098-9494

에디터 픽 고기야채왕만두 6개 4,500원, 김치왕만두 6개 4,500원 찐빵/쑥찐빵 5개 4,500원 상투과자 3,500원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