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2020 가온 앨범차트 트로트가수 1위..남성 솔로 부문 전체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호중이 2020 가온 연간 앨범차트에서 트로트가수 중 1위를 기록했다.
가온차트에서 최근 공개한 바에 따르면, 김호중 '우리家'는 2020년 연간 앨범차트 전체 13위를 기록했다.
김호중 '우리家'의 판매량은 가온차트 기준 539,350장으로, 솔로에 한정하면 엑소 백현의 'Delight - The 2nd Mini Album'에 이어 연간 2위다.
한편, 한터차트에 따르면 김호중은 2020년 하반기 앨범 판매량 남성 솔로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호중이 2020 가온 연간 앨범차트에서 트로트가수 중 1위를 기록했다.
가온차트에서 최근 공개한 바에 따르면, 김호중 ‘우리家’는 2020년 연간 앨범차트 전체 13위를 기록했다. 김호중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인 아티스트들은 모두 K-POP 아이돌그룹으로, 트로트가수 중에선 김호중의 판매량이 가장 높다.
김호중 ‘우리家’의 판매량은 가온차트 기준 539,350장으로, 솔로에 한정하면 엑소 백현의 ‘Delight - The 2nd Mini Album’에 이어 연간 2위다.
‘우리家’ 외에도 김호중이 발매한 클래식 앨범 2종이 각각 248,480장과 248,466장을 판매해 연간 37위와 38위를 기록했다. 2종 기록을 합쳤을 때 기록은 연간 20위권 급이다.
세 앨범의 판매량을 합치면 김호중의 앨범 판매량은 100만장을 넘어선다. K-POP 아티스트 중에서도 앨범을 연간 100만장 파는 경우는 극소수. 트로트가수 중에서는 말 그대로 희귀사례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록은 김호중의 막강한 팬덤 화력과 인기를 실감케 한다.
관련 기록은 가온차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터차트에 따르면 김호중은 2020년 하반기 앨범 판매량 남성 솔로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가온차트-워너뮤직코리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보다 예쁘다"던 이수진, 미모 자랑하더니 사과
- '졸피뎀 논란' 에이미, 달라진 얼굴·명품백 들고 입국
- "♥남친, 그립고 애틋"…박세리, 장거리 연애 고백
- '태양♥' 민효린, 150억 펜트하우스 신혼집에서 눈 만끽
- 남규리, 성형수술 솔직 고백→촬영 중 응급실 行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