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년간 청년 2200여명 취·창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가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 '포유드림'의 2년간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의 내실을 다진다.
24일 포스코에 따르면 청년 실업난 해소와 취·창업 지원을 위해 2019년 도입한 '포유드림'에 참가한 수료생 2193명 중 799명(37%)이 취·창업에 성공했다.
포유드림은 취업 아카데미,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등 총 3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 ‘포유드림’의 2년간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의 내실을 다진다.
24일 포스코에 따르면 청년 실업난 해소와 취·창업 지원을 위해 2019년 도입한 ‘포유드림’에 참가한 수료생 2193명 중 799명(37%)이 취·창업에 성공했다.
포유드림은 취업 아카데미,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등 총 3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준생의 취업 경쟁력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참여형 실무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웨비나(웹+세미나의 합성어) 방식을 활용한 언택트 교육 방식을 도입해, 취업난 속 취준생들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첫 취업아카데미는 포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5일부터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모집한다.
무상으로 교육과 숙식을 제공하고 수당도 지급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인턴 근무 기회를 준다.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기초 이론 교육 2주, 집합 교육 10주 과정으로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텍 연구 인턴, 포스코그룹사 상시 채용 지원 기회도 부여한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초보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 계획서 작성, 창업시 필요한 실무지식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자는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를 위한 서류 심사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사업계획서 1:1 코칭을 강화하고, 우수 아이템은 포스코의 벤처기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IMP(Idea Market Place)와 연계해 창업교육, 엑셀러레이팅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또 수료생 간 네트워킹 촉진 및 창업 정보 공유 등을 위해 창업 토크 콘서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탯줄 단 채 산책로 낙엽에 덮여.. 신생아 죽게 한 엄마
- “정인이는 우유 간신히 삼켰는데”…양모의 구치소 식단표는?
- 보일러 고치고 나가는데 고객이 "근데 저 확진이에요"
- 다음 달 도착하는 첫 백신 5만 명분 누가 먼저 맞을까?
- "'그알'이 중요한 게 아냐" 김새롬 홈쇼핑 발언 뭇매
- “재결합 거부해…” 대림동 흉기 난동 사건은 치정 문제
- “추위 떠는 길냥이 보호해주려다 싸움날 판이에요”
- 소녀상에 日데상트 패딩이.. "용납 못 할 행동"
- "명품 휘감고 호화생활".. '푸틴 숨겨진 딸' 공개
- "국장님 생파~" TV조선 '노마스크' 생일파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