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Jemincare, 항 SARS-CoV-2 중화 항체 JMB2002 I상 임상시험 개시

이현숙 2021. 1. 21. 14: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난창, 중국 2021년 1월 21일 AsiaNet=연합뉴스) 15일, 중국 제약업체 Jemincare Group이 항 SARS-CoV-2 중화 항체(JMB2002)의 I상 임상시험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초기 연구 결과, JMB2002가 Vero E6 세포의 살아있는 바이러스 감염을 효과적으로 중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JMB2002는 건강한 기증자에서 실험하지 않는 인간 B 세포 항체 라이브러리에서 추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iaNet 87687

(난창, 중국 2021년 1월 21일 AsiaNet=연합뉴스) 15일, 중국 제약업체 Jemincare Group이 항 SARS-CoV-2 중화 항체(JMB2002)의 I상 임상시험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Jemincare는 약리학과 독성학을 포함하는 JMB2022 임상 전 연구를 체계적으로 실시했다. JMB2002는 약물 대사, 안전성 및 효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초기 연구 결과, JMB2002가 Vero E6 세포의 살아있는 바이러스 감염을 효과적으로 중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JMB2002는 변이 바이러스의 돌기 당단백질에 대해 높은 결합성 및 차단 활성을 나타냈다.

임상시험에서는 대부분의 SARS-CoV-2 중화 항체가 세포풀에서 생성되는데, JMB2002 임상시험에 사용된 제품은 안정적인 고수율 세포주에서 생성되면서 임상 표본의 일관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JMB2002는 건강한 기증자에서 실험하지 않는 인간 B 세포 항체 라이브러리에서 추출됐다. 연구원들은 강력한 박테리오파지-효모 플랫폼을 바탕으로 19일 만에 100억 개가 넘는 항체 분자에서 이상적인 후보를 신속하게 찾아냈다.

현대화된 대형 중국 제약 그룹 중 하나인 Jemincare Group은 최근 2년 동안 획기적인 성과를 달성하면서, 최근 수년 동안 암, 중추신경계, 호흡계, 심혈관 및 뇌혈관계 질환을 치료하는 연구개발(R&D)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신약의 연구개발(R&D)에 집중하고 있다. 2018년 Jemincare는 상하이 Zhangjiang Science City에 연구소를 설립했으며, 바이오로직스, 신규 저분자, 신규 약물 전달 시스템, 복제 의약품 및 전통 한방약을 포함해 혁신적인 약물을 개발하고자 5개 연구 센터에서 400명이 넘는 연구개발(R&D) 과학자를 채용했다.

추가 정보:

http://www.jemincare.com/

https://mp.weixin.qq.com/s/ctxPE6bA2CIvfknZoRwwKg

자료 제공: Jemincar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