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샘'이 얼떨결에 폭로한 웨스트햄과 WBA의 '이면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웨스트브로미치앨비언이 웨스트햄에서 로버트 스노드그래스를 영입하며 출전불가 협약을 맺어 규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다.
논란은 20일(한국시간) 웨스트햄이 웨스트브로미치를 2-1로 꺾은 뒤 불거졌다.
EPL의 2020-2021시즌 규정집 I7 항에는 '계약서에는 제3자가 리그 퍼포먼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항이 삽입될 수 없다'고 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웨스트브로미치앨비언이 웨스트햄에서 로버트 스노드그래스를 영입하며 출전불가 협약을 맺어 규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다.
논란은 20일(한국시간) 웨스트햄이 웨스트브로미치를 2-1로 꺾은 뒤 불거졌다. 최근 웨스트햄에서 웨스트브로미치로 이적한 로버트 스노드그래스가 이 경기에 뛰지 않았다. 경기 후 샘 앨러다이스 웨스트브로미치 감독이 "두 팀의 합의에 따라 뛰지 않은 것이다. 이번 경기에서 스노드그래스를 투입하지 않기로 합의해야만 영입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앨러다이스 감독은 구단의 규정 위반을 폭로한 셈이 됐다. 영국 'BBC'에 따르면 EPL 당국은 리그 규정을 어긴 이면합의가 있었는지 조사 중이다. EPL의 2020-2021시즌 규정집 I7 항에는 '계약서에는 제3자가 리그 퍼포먼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항이 삽입될 수 없다'고 되어 있다. 전소속팀 상대 출전 불가 합의는 임대 이적일 경우에만 가능하다. 스노드그래스는 완전이적했다. 노장인 앨러다이스 감독은 최근 신설된 이 규정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2007년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 에버턴으로 이적한 팀 하워드도 맨유 상대로 출장하지 않아 논란이 일었지만 당시에는 문제 없다는 결론이 났다.
비슷한 논란은 K리그에서도 자주 있었다. K리그 구단들은 임대가 아닌 완전이적일 경우에도 전 소속팀 상대 1경기는 못 뛴다는 합의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2015년 인천유나이티드의 경우 FA컵 결승에서 FC서울을 만났는데, 서울에서 임대한 김원식과 완전영입한 김동석 모두 투입할 수 없었다. 결국 패배했다. 올해부터는 임대일 경우에도 '원소속 구단 상대 출전 불가' 조항을 넣을 수 없다고 K리그 규정이 바뀌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동영상 협박 혐의’ 벤제마, 재판 출석...징역도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삼각 트레이드' 노리는 무리뉴...손흥민 입지는 탄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영상] 고개 숙인 클롭, '마누라'도 지쳐버린 현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풋볼리스트, 서호정-한준 FA 영입...'축구 컨텐츠 삼사자 군단' 향해...신입 기자도 모집 - 풋볼리
- '손흥민 동료' 레길론 동거녀의 숨막히는 몸매, 팔로워가 260만명? 대체 누구길래.. - 풋볼리스트(F
- [인터뷰] 정운, 상근 시절 예비군 관리하다 김형일 전화 받은 ‘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울산 현대, 클럽 월드컵 대진 확정. 바이에른 뮌헨은 결승 가야 만난다 - 풋볼리스트(F
- [인터뷰] 홍명보 감독이 말하는 강팀의 조건 "스쿼드가 전부는 아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위터 한정판 손흥민 이모지' 소환 가능한 5가지 해시태그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7분 만에 득점' 이강인, 기회 주면 보여준다…"60분 출전은 체력 안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