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장년 인재육성..정선도시재생지원센터 '정선 나비 캠퍼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2월20일부터 10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청·장년 교육 프로그램 '정선 나비 캠퍼스'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인구감소에 따른 도시의 쇠퇴를 막고 지탱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업가적 청·장년 인재육성을 통해 도시재생에서 사람재생으로 한 단계 발전한 도시재생의 새로운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의 질 향상 등 교육과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2월20일부터 10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청·장년 교육 프로그램 ‘정선 나비 캠퍼스’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지역 청·장년을 대상으로 개인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활동기회를 마련하는 교육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정선 나비 캠퍼스는 지속적인 인구감소, 일자리 부족, 인적자원의 부족으로 인한 악순환 속에서 지역 청·장년들을 대상으로 실무형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 인재들을 창조적 혁신가로 육성하는 ‘마을기반 지역사회 인재양성’, 심도 있는 단계적 교육을 통한 ‘창조성 강화형 프로그램’,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경제성을 창출하고 중장기적인 비전속에서 활동 할 수 있는 ‘지역사회 밀착형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진행된다.
아울러 개인의 창조력을 강화하는 ‘자기 디자인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활동을 돕는 ‘마을 디자인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는 등 맞춤형 교육방식과 실습을 겸한 상호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 신청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20~30일 신청하면 된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인구감소에 따른 도시의 쇠퇴를 막고 지탱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업가적 청·장년 인재육성을 통해 도시재생에서 사람재생으로 한 단계 발전한 도시재생의 새로운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의 질 향상 등 교육과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핵안 가결 첫 주말 집회 “윤석열 사퇴하라”
- 민주, 한덕수에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않으면 책임 물을 것”
- ‘잠·삼·대·청’ 토허제 묶어도 올랐다…“신통기획 등 국지적 지정해야”
- 민주당, 이번주 ‘비상행동’ 돌입…탄핵 여론 조성 ‘총동원’
- 탄핵서류 안 받는 尹에 헌재도 ‘당혹’…23일 송달여부 결정
- 트럼프 만난 정용진 “10~15분 심도있는 대화”...정재계 중 처음
- 헌재, 이진숙 탄핵 변론 연기…尹 심판 집중하나
- 데이식스, K팝 밴드 최초 고척돔 입성…“이런 날이 온다” 감격
- ‘안산보살’ 노상원 자택 점집서 ‘계엄모의’ 수첩 발견
- 홍준표 대구시장, 조기대선 가능성에 “이재명이라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