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에게 참 좋은' 아연·셀레늄 어디에 많이 들었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성에게 좋은 음식이 정말 따로 있을까? 대표적인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은 있다.
아연=남성호르몬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영양소다.
셀레늄·마그네슘=셀레늄은 남성호르몬 생성에 관여하고 노화를 막아 준다.
마그네슘은 등푸른 생선, 견과류, 콩 등에 많이 들어있는데, 혈당을 조절하고 전신의 혈류를 원활하게 해서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성에게 좋은 음식이 정말 따로 있을까? 대표적인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은 있다.
아연=남성호르몬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영양소다. 굴, 게, 새우 등의 해산물과 콩, 깨, 호박씨 등에 아연이 많이 들어 있다. 특히 굴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 갱년기 남성의 활력 증진에 도움되는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다.
셀레늄·마그네슘=셀레늄은 남성호르몬 생성에 관여하고 노화를 막아 준다.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 마늘, 양파, 깨, 버섯 등에 많이 들어 있다. 마그네슘은 등푸른 생선, 견과류, 콩 등에 많이 들어있는데, 혈당을 조절하고 전신의 혈류를 원활하게 해서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E·불포화지방산=땅콩, 잣, 호두 등 견과류에는 비타민E와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남성호르몬 생성과 근력 유지를 돕는다.
반면 포화지방산, 카페인은 피하는 게 좋다. 육류, 버터, 치즈, 아이스크림, 마가린 등에 많이 들어 있는 포화지방산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급격히 떨어뜨려 남성의 성욕감퇴를 유발한다. 카페인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이뇨, 부정맥, 불면증 등을 일으켜 갱년기 남성을 더욱 지치게 할 수 있다. 중추신경계를 자극해 성욕을 증가시키고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커피는 한두 잔 정도만 마시는 게 좋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내 '아연' 부족, 아토피·천식 등 면역질환 유발 원인된다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당뇨병 환자에겐 아연이 필요해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천연 정력제 '아연', 부족하면 정자 운동성 떨어져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키 크는데 특효라는 '아연 영양제' 입증된 효과 없고 부작용은 넘쳐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
- 술, ‘이만큼만’ 꾹 참으면 그 다음부턴 끊기 쉬워진다
- 가족 갈등 초래하는 가장 큰 원인, 다름 아닌 ‘이것’
- 108개국 여성 ‘가슴’ 크기 조사됐다… 가장 큰 곳 노르웨이, 한국은?
- '이 과일' 주스, 일주일에 5회 이상 마시면… 발기부전 위험 뚝
- 주름 없애려 바른 ‘이 화장품’, 자극 심해 피부 붉어지고 따갑기까지?
- "식도 뚫고, 갑상선 관통"… 70대 남성 목에서 나온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