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곡] "Vroom Vroom Vroom"..크래비티, 거침없는 질주

황지영 2021. 1. 19.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크래비티

그룹 크래비티가 2021년 뜨겁게 질주한다. 소년미 넘치는 매력과 보다 완성도 높은 팀워크로 비상을 꿈꾼다.

크래비티는 'HIDEOUT' 시리즈로 서로 다른 존재였던 '그들'이 점점 공감을 통해 '우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다. 시즌 1 '[HIDEOUT: REMEMBER WHO WE ARE]'가 세상에 외치는 출사표와 더불어 시작에 대한 감정을 노래했다면, 시즌 2 [HIDEOUT: THE NEW DAY WE STEP INTO]에서는 ‘새로운 세상에 맞서는 소년들의 열정과 포부’를 담았다.

19일 발매된 'CRAVITY SEASON3. [HIDEOUT: BE OUR VOICE]'은 크래비티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는 음반이다. 데뷔라는 꿈을 위해 달렸던 연습생 시절, 드디어 손에 얻게 된 데뷔, '크래비티'라는 이름을 부여받고 달려온 시간들. 그 험난했던 과정과 새로운 경계에서 느낀 다양한 감정의 이야기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My Turn'은 K팝씬의 기대주인 크래비티의 거침없는 질주를 노래했다. 중독성 강한 "Vroom Vroom Vroom Skrt"이란 후렴은 크래비티의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느끼게 한다. "걱정은 no, 우리를 믿어/ 쌓인 먼질 털어내고 다시 한번 더/ Turn on GPS got my eyes on you/ 데려 갈게 어디든 under view"라며 크래비티와 함께하자는 노랫말이 이어진다. 작사는 우주소녀의 엑시가 맡았다.

노래는 미니멀한 사운드와 묵직한 베이스, 중독성 있는 비트로 에너제틱하고 그루비한 보컬이 어우러져 귀를 즐겁게 한다. 여기에 크래비티만의 폭발적인 칼군무가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소속사는 "승리를 향한 염원과 질주를 표현한 뮤직비디오는 스피드를 상징하는 스포츠인 ‘농구’와 ‘레이싱’을 통해 역동적인 움직임과 폭발하는 에너지로 압도적인 영상미를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이밖에 앨범에는 누군가가 불러주는 '이름', 그래서 더 소중한 존재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Call my name', 거칠게 폭발하는 크래비티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Mammoth', 게임의 던져진 크래비티가 Rule-Breaker의 역할을 한다는 'Bad Habits', 밤새 쏟아진 달빛을 배경으로 진짜 나를 깨우고 사랑을 즐기자는 'Moonlight', 피할수록 빠져드는 중독적인 트랙 'Dangerous', 단 하나의 사랑만을 바라보고 약속을 건네는 'Give me your love' 등 총 7곡이 담겼다. 여기에 멤버 세림, 앨런, 원진은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