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기아, 3년 연속 인기게임 LOL 유럽 리그 후원 外

김수연 2021. 1. 19. 17: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 3년 연속 인기게임 LOL 유럽 리그 후원

기아가 3년 연속으로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를 후원합니다.

기아는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해 전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게임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와도 협업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 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제로 예적금 9만5천명 가입"

Sh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 제로 예·적금' 상품이 출시 9개월 만에 가입자 9만5,000명을 달성했습니다.

이 상품은 연평균 잔액 0.05% 이내 금액을 수협은행이 해양 플라스틱 저감 활동 지원에 출연하는 상품으로, 자유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2.6%, 예금은 최고 연 1.25% 금리를 제공합니다.

▶ LG전자 상생협력펀드, 3차 협력사까지 확대 지원

LG전자가 기존 1·2차 협력사 대상 상생협력펀드를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해 지원합니다.

지원 한도는 1차 협력사 10억 원, 2차·3차 협력사 5억 원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최우선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 미래에셋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홍콩 증시에 상장한 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이 21억700만 달러, 2조3,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7월 순자산이 1조 원을 넘어선 뒤 6개월 만에 두 배로 성장한 것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성장 분야의 중국 관련 상품을 선도적으로 제공한 게 성장 동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작년 주택연금 가입자 1만여명…누적 8만1천명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지난해 1만여 명이 주택연금에 새로 가입해 누적 가입자 8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주택연금 가입자의 평균 연령은 72.2세로 평균 주택가격은 3억700만 원, 평균 월 지급금은 103만5천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