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어바웃 미 선아 등, 서울시의회 의장상 수상

최주원 2021. 1. 19. 1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최주원]
걸그룹 어바웃 미 선아로 활동 중인 오선영, 거꾸로가는시간의 김다은 원장, '뷰티다룸'의 김도아 원장, (주)카니보어 탁성호 수석 디자이너 등이 2021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의장 표창은 평소 지역발전에 적극 협조하고 기여한 공이 큰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김인호)은 "서울특별시와 시민들에게 공로를 기여한 기업인을 선별하여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여성 일자리 취.창업 분야에서는 거꾸로가는시간의 김다은 원장, 교육 분야에는 아이돌 가수이자 뷰티 크리에이터 오선영, 청년 창업 및 뷰티다룸의 김도아 원장, 디자인 분야에는 ㈜카니보어의 탁성호 수석디자이너에게 명예의 상장과 메달을 수여했다.

아이돌 가수 이자 뷰티크리에이터인 오선영은 현재, 어바웃 미(About Me) 선아로 활동하며 각종 해외 중요 기념일 행사에 참여하여 K-POP을 널리 퍼뜨리고 있다. 또 국방의 의무를 다 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위한 위문 공연도 열심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와 SNS를 통한 청년들의 스타일링 향상을 위해 온라인에서 영상 및 상담으로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K뷰티를 대표하는 뷰티 프랜차이즈 뷰티토탈숍 거꾸로가는시간의 김다은 대표 원장은 최근 팬데믹으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또는 청년들의 취업난 위기속에 프랜차이즈의 로열티와 가맹비 없이, 자영업을 고민하는 이들의 소자본 창업을 도와 여성인력 육성 및 지도를 통하여 문화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사후 관리가 확실한 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현재 운영이 어려운 폐업 위기를 맞은 자영업인 대상으로 안정적인 뷰티샵 경영컨설팅 교육을 활발히 펼치고도 있다. 나아가 뷰티 분야에서 소자본 창업 및 취업 발전에 힘쓰고 있다.

뷰티다룸의 김도아 원장은 개인별 맞춤 자격증, 강사 자격증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국 내외 뷰티 창업을 위한 교육 및 지도를 통해 국내 뷰티 발전과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서울시와 협업하여 문화소외지역이나 다문화 가정에 뷰티 봉사를 하는 등 지원이 필요한 많은 곳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자동차 튜닝 전문 ㈜카니보어의 탁성호 수석디자이너는 2020년부터 청년들의 카푸어 현상을 막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 튜닝 부품을 제공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서울 시민들의 인기를 받아왔다. 운송수단 디자인 꿈나무들을 위한 디자인 교육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최주원 기자

오또맘, 헉소리 절로 나오는 몸매...'시선 강탈'

먹방 유튜버의 배신? 쯔양 분식집 메뉴에 뿔난 네티즌

노현희, 전 남편 언급 “이혼 후 악플 많이 받아”

'中 여배우' 정솽, 이혼+대리모 출산 등 충격 폭로

모델 시아, 누드톤 드레스로 육감 몸매 과시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