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청소년 금융교육 웹툰 '슬기로운 금융생활' 제작·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청소년 금융교육 웹툰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제작, 전국 고교에 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곽병찬 투교협 사무국장은 "금융환경이 급변하는 요즘 청소년 시기부터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기초 금융지식을 습득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 웹툰을 통해 청소년 누구나 보다 쉽게 금융지식을 쌓고 자신의 꿈과 목표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청소년 금융교육 웹툰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제작, 전국 고교에 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웹툰은 신용회복위원회가 운영하는 새희망힐링펀드의 후원을 받아 투교협이 6개 금융협회 공동 사업의 형태로 제작한 것이다. 이 웹툰에서는 청소년들이 합리적 금융소비자로 성장하는 데에 필요한 기초 금융지식을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소재를 중심으로 재미있게 풀어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저축과 투자, 금리와 환율, 위험관리, 신용 및 부채관리, 금융회사 활용법과 진로탐색을 위한 금융권 직무 소개 등 전반적인 금융지식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다루고 있다. 또한 정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움직이는 이미지와 친근한 캐릭터로 구성해 청소년 독자의 흥미와 관심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있다.
곽병찬 투교협 사무국장은 “금융환경이 급변하는 요즘 청소년 시기부터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기초 금융지식을 습득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 웹툰을 통해 청소년 누구나 보다 쉽게 금융지식을 쌓고 자신의 꿈과 목표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투교협은 이 웹툰을 투교협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을 통해 게시하고 2300여개의 전국 고등학교에 책자로도 무료로 배포해 많은 고교생 독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데일리안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교협, 웹툰 콘텐츠 ‘돌핀킥’ 제작 및 책자 발간
- 투교협, ‘초보자도 술술 읽히는 펀드 투자’ 발간
- 투교협, 자산관리·금융투자 온라인 좌담회 개최
- 투교협, ‘큰 정부의 시대–정책 및 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특강
- 투교협, ‘신재생 에너지 업종분석 및 전망’ 온라인 특강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