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강사 된 아스트로 윤산하, 문빈에게 '곰 세마리' 기타 연주 사사!
윤산하는 16일(오늘) 오후 8시 ‘U+아이돌Live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아돌라스쿨’에서 속성 기타 연주법을 가르쳐줬다.
'아돌라스쿨’은 국내 최초 아이돌 라이브 인강 프로젝트.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돌이 강의 주제에 맞는 교수, 부교수, 조교 등 ‘부캐’를 만들어 꿀팁 방출은 물론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콘셉트다.
이날 윤산하는 '고막멜팅학과' 교수로 깜짝 변신해, 기타를 전혀 알지 못하는 문빈과 전 수강생들에게 아주 알기 쉬운 기타 연주법을 지도했다.
특히 그는 "기타 연주는 손가락 악력이 중요하다"면서 "뻥튀기를 부수지 않고 구멍을 내면서 악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자아냈다. 실제로 윤산하는 뻥튀기를 전혀 부수지 않고 구멍을 무려 7개를 만들었으나, 문빈은 단숨에 뻥튀기를 산산조각내 극명한 대비를 이뤘다. 문빈은 윤산하의 악력에 존경심을 드러냈으며 이후 진지하게 기타 연주법을 배웠다.
윤산하는 가장 쉬운 동요부터 가르쳤다. 그는 "코드 두개로만 칠 수 있는 동요가 있다. 바로 '곰 세마리'다. C와 G코드만 알면 연주할 수 있다"면서 몸소 시범을 보였다. 코드 집는 법과 스트로크를 보여준 뒤, 문빈에게도 "금방 할 수 있다"면서 격려했다.
하지만 문빈이 "손에 쥐가 날 것 같다"고 엄살 부리자 윤산하는 "음악이 좋고 기타가 좋으면 그 고통도 이겨낼 수 있다"고 재차 연습을 독촉했다. 윤산하의 끊임없는 격려와 챌린지 덕분에 문빈은 진짜로 '곰 세마리'와 '렛잇비' 등을 연주하는 데 성공했다.
한편 U+아이돌Live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돌라스쿨’은 16일(토)부터 격주에 한 번씩 라이브로 진행되며, 라이브 방송분을 재편집한 영상들은 일주일 뒤에 업로드 된다.
최주원 기자
▶ '편스토랑' 윤은혜의 전문가급 요리 꿀팁···이연복도 '깜짝'
▶ '뭉쳐야 쏜다' 안정환X이동국, 농구선수 변신
▶ [이슈IS] 비와이-쿤디판다, 인성 문제있어?
▶ 악뮤 이수현, '도시남녀의 사랑법' OST 참여···오늘(16일) 발매
▶ SM, 새 보이그룹 만든다…글로벌 오디션 개최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타강사´ 된 아스트로 문빈, ”몸 관리? 현미밥과 닭가슴살만 먹어”
- ´인강´ 도전한 아스트로 문빈, ”윤산하 신체나이 40대, 난 20대” 복근 공개!
- [포토] 문빈-윤산하 ´드루와 아로하, 같이 해요´
- [포토] 윤산하-MJ-문빈 ´벨보이 아님´
- ´아돌라스쿨´문빈x윤산하, 라이브 강의 나서..수학 강사 이차함수, 티저 공개~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