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17일 2020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방송

강한결 입력 2021. 1. 15. 2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0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17일 오후 3시에 협회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현역 선수들을 기록하고 은퇴한 선수들을 영구 헌액하는 자리다.

지난 해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선정위원회를 통해 헌액자 대상 종목에 '클래시 로얄'과 '배틀그라운드'가 추가됐으며, '히어로즈'에는 총 29명의 선수가 선정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KeSPA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0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17일 오후 3시에 협회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현역 선수들을 기록하고 은퇴한 선수들을 영구 헌액하는 자리다. ▲현역 선수 중 헌액자 선정 기준을 충족한 선수를 선정하는 ‘히어로즈’ ▲은퇴 선수 중 영구 헌액자를 선정하는 ‘아너스’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선수 중 팬들의 투표를 통해, 1년간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전시되는 ‘스타즈’ 총 3개 부문을 선정했다.

지난 해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선정위원회를 통해 헌액자 대상 종목에 '클래시 로얄'과 '배틀그라운드'가 추가됐으며, ‘히어로즈’에는 총 29명의 선수가 선정되었다. 올해 ‘아너스’는 추가 헌액자가 나오지 않았다.

2020년에 활약한 선수 중 e스포츠 팬들이 직접 뽑은 ‘스타즈’ 6명도 공개된다. 지난 해 12월에 진행된 팬 투표에는 일주일간 2만 845명이 참가하여, 전년 대비 참여가 5배 증가했다.

‘스타즈’ 후보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는 ‘캐니언’ 김건부, ‘칸나’ 김창동, ‘커즈’ 문우찬, ‘테디’ 박진성, ‘페이커’ 이상혁, ‘에포트’ 이상호, ‘고스트’ 장용준, ‘너구리’ 장하권, ‘베릴’ 조건희, ‘쇼메이커’ 허수, ▲'스타크래프트' 종목에 ‘퀸’ 김명운, ▲'스타크래프트 II' 종목에는 ‘로그’ 이병렬, ‘TY’ 전태양, ▲'철권7' 종목에 ‘울산’ 임수훈, ▲'카트라이더' 종목에는 문호준, 박도현, 배성빈, 최영훈, ▲'클래시 로얄'에 ‘대형석궁장인’ 황신웅이 올랐으다.

아울러, 특별상 부문으로 공로상,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올해의 e스포츠 팀 상 수상자도 함께 발표되며, 이들의 수상 소감 또한 함께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헌액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오프라인 행사 없이 사전 녹화됐다. 성승헌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 최시은 아나운서가 참여하여, 2020년 e스포츠 5대 뉴스 소개와 함께 29명의 ‘히어로즈’ 신규 헌액자 중 종목별 대표 선수들의 수상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스타즈’ 6명의 선수와는 화상 통화 연결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한다.

sh04khk@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