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21.1.1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
때때로 괴로움이 찾아올 수도 있지만, 곧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의 얼굴을 그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그가 울부짖을 때 들으시는 하나님"(시2 2:24)으로 소망을 얻습니다.
그렇기에 참된 그리스도인은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배웁니다.
하나님이 항상 그를 돌보기 때문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자는 그를 찬송할 것이라 너희 마음은 영원히 살지어다.(시 22:26)
The poor will eat and be satisfied; those who seek the LORD will praise him-may your hearts live forever!(Psalms 22:26)
세상은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을 칭찬하지 않습니다. 세상은 그리스도인의 실패를 즐거워합니다. 세상의 강렬한 위협과 조롱, 유혹은 그리스도인의 심령을 상하게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 상한 심령을 복되다고 합니다. 상한 심령은 하나님만을 찾아 헤매기 때문입니다. 상한 마음은 신앙적 우울증을 뜻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괴로움이 찾아올 수도 있지만, 곧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의 얼굴을 그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그가 울부짖을 때 들으시는 하나님”(시2 2:24)으로 소망을 얻습니다. 그렇기에 참된 그리스도인은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배웁니다. 하나님이 항상 그를 돌보기 때문입니다.
임승민 목사(담장너머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