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에 인공지능 서비스 제공

정길준 2021. 1. 14. 14: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에서 직원들이 KT AI 호텔로봇을 사용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대구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에 인공지능(AI)·로보틱스 기반 디지털 호텔 서비스 'KT AI 호텔'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T AI 호텔은 투숙객이 AI 서비스 기가지니의 음성명령 기능을 통해 객실 조명이나 가전을 제어하고, 호텔로봇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편의 서비스다.

KT AI 호텔에 포함된 'AI 호텔 로봇'은 공간 맵핑과 자율주행 등의 첨단 ICT 기술을 적용했다. 호텔 투숙객이 수건, 생수 등 편의용품을 요청하면 로봇이 배달한다. 직원의 단순노동 시간을 줄여 서비스 품질과 호텔 운영 업무 효율을 높인다.

KT AI 호텔은 대구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의 190개 호텔형 전 객실에 도입된다. 메리어트 레지던스에서는 전용 AI 서비스인 'AI 스테이'를 선보인다.

AI 스테이는 객실 TV의 전용 화면에서 공지사항, 시설정보, 용품 요청 등의 컨시어지 기능을 지원한다. 날씨, 대화, 키즈랜드, 홈 트레이닝, 게임 등 가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가지니와 IPTV 올레 tv의 서비스를 레지던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월패드로 사물인터넷(IoT) 제어도 할 수 있다.

대구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는 KT의 'AI 주차 관제 솔루션'도 적용했다. 차량 출입 관리부터 주차정보 제공, 주차환경 개선 기능을 뒷받침한다. KT AI 기술을 접목한 클라우드 AI 차량번호인식(LPR) 솔루션은 신규 번호판이나 훼손된 번호판까지 인식한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송재호 부사장은 "AI B2B 솔루션을 앞세워 앞으로도 호텔 업계에 차별화된 서비스와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