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전 환상 득점' 손흥민, 4개월 연속 '이달의 골' 독식

허인회 기자 2021. 1. 12.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아스널전 감아차기 득점이 토트넘홋스퍼 이달의 골을 차지했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12월 이달의 골 수상자가 됐다고 발표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7일 아스널을 상대로 전반 13분 만에 환상적인 중거리골을 성공시켰다.

12월 아스널전 득점은 토트넘 이달의 골 수상과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이달의 골 후보에도 선정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토트넘).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손흥민의 아스널전 감아차기 득점이 토트넘홋스퍼 이달의 골을 차지했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12월 이달의 골 수상자가 됐다고 발표했다. 손흥민은 후보 6명 중 무려 87% 득표율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벤 데이비스의 스토크시티전 득점이 2위를 했는데 5%에 그쳤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또 해냈다. 87%의 득표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역대 최고의 북런던더비 골 중 하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7일 아스널을 상대로 전반 13분 만에 환상적인 중거리골을 성공시켰다. 먼 거리에서 시도한 전매특허인 오른발 감아차기가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이날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추가골까지 합쳐 북런던더비에서 2-0 승리를 이뤄냈다.

손흥민은 작년 9월부터 4개월 연속 이달의 골을 독식했다. 9월 사우샘프턴전 골, 10월 번리전 헤딩골, 11월 맨체스터시티전 골이 뽑힌 바 있다. 12월 아스널전 득점은 토트넘 이달의 골 수상과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이달의 골 후보에도 선정돼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