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21.1.1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윗은 삶의 고단함 앞에서 하나님께 간구하기도 하고, 삶의 고단함을 위로하는 하나님을 노래하기도 합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노래할 수 있던 이유는 간구에 응답하는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윗의 확신은 그의 삶 전반에 걸쳐 하나님을 경험했기에 가능했습니다.
하나님밖에는 복이 없음을 경험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시 16:2)
“I say to the LORD, ‘You are my Lord; apart from you I have no good thing.’”(Psalms 16:2)
다윗은 삶의 고단함 앞에서 하나님께 간구하기도 하고, 삶의 고단함을 위로하는 하나님을 노래하기도 합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노래할 수 있던 이유는 간구에 응답하는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윗의 확신은 그의 삶 전반에 걸쳐 하나님을 경험했기에 가능했습니다. 하나님밖에는 복이 없음을 경험한 것입니다. 우리도 이것을 경험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망할 길, 험한 길, 패배할 길, 무시당할 길로 들어갔는데, 그곳에서 사는 길, 평탄한 길, 승리의 길, 영광의 길을 발견하는 체험.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신앙 체험입니다.
임승민 목사(담장너머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학로에 뿌리내린 교회, 힘겨운 배우들과 동행하다
- [박종순 목사의 신앙상담] 대표기도가 부담스럽고 힘든데..
- 정인이 사건은 잘못된 신앙 때문 "참 신앙인으로 거듭나라"
- 3남 5녀의 아빠, 김밥집 사장… “복음 안에서 자유로운 자연인”
- "정인이 우리 아이 닮았는데.." 추모객 발길 잇따라
- 1인 가구 900만 시대.. 가족의 개념 넓혀 맞춤목회로 품을 때
- "발달장애인 자립의 꿈, 사랑으로 함께해 주세요"
- #정인아 미안해, 마지막을 보듬어 준 한 사람
- 14만 조회수의 박에녹 목사 2번째 이야기 _ 교회에도 ‘부적’ 있다고요? _ 성도님 왜 (Part2)
- 훠거 소고기 먹는 쥐 “그냥 두더라”… 中 또 위생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