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치킨 등 조리 편의성 갖춘 제품 지속해서 선보여

2021. 1. 12.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 '심야 HMR' 강자로 거듭나
대상 청정원은 최근 ‘안주야(夜)’ 홈펍 라인을 신규 론칭하고, 무뼈닭발 튀김, 닭껍질 튀김, 쭈꾸미 튀김 등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 6종을 출시하며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사진 대상]

대상㈜ ‘청정원’이 ‘안주 HMR(가정간편식)’ 개척자에서 ‘심야 HMR’ 강자로 거듭나고 있다.

‘안주야(夜)’를 통해 업계 최초로 안주 HMR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온 대상㈜ 청정원은 ‘야식이야(夜)’로 야식 HMR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선보인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다.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해 기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와 맥을 같이 했다.

최초로 선보인 메뉴는 ‘치킨’이다. 외식 혹은 배달시켜 먹던 치킨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평소 야식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제품으로 1~2인이 즐기기 좋은 양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청정원 신규 야식 브랜드 ‘야식이야(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질과 맛을 구현한 ▶치즈시즈닝뿌렸닭 ▶고추듬뿍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등 4종이다. 최근 가전제품으로 일반화된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즈시즈닝뿌렸닭’은 국내산 닭고기와 치즈요거트 시즈닝을 주원료로 해 단짠단짠 치즈&요거트 시즈닝과 바삭한 튀김의 조합이 잘 어우러진다. 국내산 닭고기를 주원료로 한 ‘고추듬뿍넣었닭’은 청양고추를 넣어 알싸하고 깔끔한 매운맛이 일품이다. 고추장과 마늘로 맛을 낸 ‘매운맛 입혔닭’은 비법 고추장 소수를 활용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제품 모두 ‘비법 튀김가루’로 튀겨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안주 가정간편식 시장을 선도해온 대상 청정원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질과 맛을 구현한 ‘야식이야(夜)’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야식이야(夜)’는 기존 ‘안주야(夜)’와 함께 대상㈜ 청정원의 심야 HMR 양대 축이 될 전망이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2016년 HMR 시장에서 ‘안주야(夜)’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대상㈜은 국·탕·찌개 등 주식 위주의 HMR 시장에서 ‘혼술·홈술’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에 없던 다양한 안주 HMR를 선보이고, 철저한 위생관리와 연구개발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안주야(夜)’의 성공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안주야(夜)’ 홈펍(Home Pub) 라인을 신규 론칭하고, 튀김 안주 6종을 출시하며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무뼈닭발 튀김 ▶닭껍질 튀김 ▶닭근위 튀김과, 전문점에서 맛보던 ▶쭈꾸미 튀김 ▶황태 튀김 ▶베이비크랩 튀김까지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차별화된 맛과 조리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안주’와 ‘야식’을 바탕으로 심야 HMR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