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로 받아 먹는 전국 맛집

김지현 2021. 1. 11. 14: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 앞까지 맛을 가져다 드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먹방 여행이 사라졌다. 그래도 포기할 순 없는 일. 사는 재미에서 먹는 재미 빼면 뭐가 남나. 전화 한 통으로 전국의 맛집을 배달해보자. 택배로 시켜먹는 ‘그맛 그대로’ 맛집.

# 막걸리와 딸기의 만남이라니! - 부산 순진도가 딸기막걸리

부산 다대포에서 유명한 ‘할매집’에서 ‘순진도가’라는 막걸리 빚는 양조장을 만들어 막걸리를 빚고 있다. 도수와 원료에 따라 순진탁주 5도, 순진탁주 8도, 순진탁주 찹쌀 등 3가지 종류를 만들어 판다. 순진탁주 5도는 청량감이 좋고 순진탁주 찹쌀은 부드러운 목넘김이 탁월하다. 또 하나 강추 메뉴는 순진탁주 딸기. 딸기를 듬뿍 넣어 숙성시킨 탁주다. 막걸리에 딸기라니! 일단 믿고 주문해보시면 절대 후회 안할 맛이다.

문의 051-262-2801

# 매콤달짝지근한 찜닭 - 안동 현대찜닭

안동하면 떠오르는 음식 찜닭! 닭볶음탕에 고추장 대신 간장이 들어가 있다고 보면 된다. 매콤하고 달짝지근한 맛으로 젊은층도 좋아한다. 서울에서 맛보는 프랜차이즈 찜닭과는 다른 원조의 맛을 느껴보자. 기본 보통맛과 매운맛 두 가지가 있다. 물이나 다른 양념을 넣지말고 오랜 시간 졸이는 것이 시장에서 먹는 그 맛을 구현하는 노하우.

문의 054-857-2662

#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운 등갈비 - 제천 두꺼비식당 매운 등갈비

양푼에 등갈비와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운 소스를 듬뿍 넣고 보글보글 끓여 국물과 함께 뜯다가 떡사리 등을 넣어 먹는다. 마지막엔 곤드레밥을 주문해 매운 국물을 몇 숟가락 떠 넣고 비벼먹는 것으로 마무리. 택배도 매장에서 먹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맛이다. 버섯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밤에 먹기 좋다.

문의 043-647-8847

# 대한민국 대표 떡볶이 - 대구 윤옥연 할매떡볶이

백종원의 3대천왕,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 VJ특공대, KBS 한식탐험대 별별요리열전 등 수많은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집. 대구 뿐만 아니라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떡볶이 맛집이다. 땡초(매운 고추)와 후추를 많이 사용해 매운 맛을 만들어내는데 맛이 세서 호불호가 갈린다. 마음 단단히 먹고 화끈한 매운 맛을 즐겨보자.

문의 053-756-7597

# 제주 스타일의 해장국 - 제주 우진해장국 고사리해장국

지금까지 먹던 해장국과는 전혀 다르다. 제주 특산물인 고사리를 돼지고기 육수에 듬뿍 넣고 끓인다. 오래 끓여 고사리가 녹아 죽처럼 되는데, 비주일이 좋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일단 맛을 보면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다. 이 맛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기 어려울 정도.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중독성이 강하다.

문의 064-757-3393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