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 대상' 방탄소년단 "소처럼 나아갈 것"..김호중, 신인상 쾌거(종합)[2021 골든디스크]

김예나 2021. 1. 10. 18: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으로 '2021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받았다.

더불어 전세계 K팝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은 총 231만표를 받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으로 '2021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받았다. '트바로티' 김호중은 신인상의 영광을 팬들에게 돌렸다. 

10일 오후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 부문이 가수 성시경, 배우 이다희가 MC를 맡은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한 해 동안 가장 사랑을 받은 앨범을 뽑는 대상 시상자로 나선 배우 김남길은 방탄소년단을 큰 소리로 호명했다.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대상 수상에 크게 기뻐했다. RM은 "새해부터 큰 상을 받게됐다. 대상을 받았을 때 슈가 형이 함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면서 슈가에게 마이크를 넘겼다. 

슈가는 "음악 산업과 공연 산업 자체가 침체돼있었는데 방탄소년단 앨범을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아직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올해는 코로나19가 종식돼서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뷔는 "아미에게 정말 사랑하고 2021년 초까지 저희에게 무궁무진한 사랑주시고 이렇게 멋진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끝으로 RM은 "올해는 소처럼 긍정과 희망을 갖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 여러분들이 큰 상 주신 만큼 잘 전달됐다고 생각하고 올해도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로 돌아오겠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영예의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이날 '온(ON)'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의 무대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본상은 대상의 주인공 방탄소년단과 함께 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에게로 돌아갔다. 


생애 한 번 뿐인 신인상은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에게로 돌아갔다. 엔하이픈, 트레저는 벅찬 마음을 드러내며 앞으로 활약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트바로티' 김호중은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했다. 김호중은 "신인상이라는 과분한 상을 선물해주신 많은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저는 지금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고 있다. 힘든 시기이지만 나라를 위해 힘쓰고 계시는 국군장병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다"고 겸손한 면모를 드러냈다. 

베스트 OST상을 수상한 조정석은 가수 거미를 언급하며 "아내가 작년에 상을 탔기 때문에 더 영광"이라고 말해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팬들의 투표로 뽑힌 팬스 초이스 K팝 아티스트상은 1억 표 이상을 획득한 엑소가 차지했다. 더불어 전세계 K팝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은 총 231만표를 받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인기상 주인공으로 선정된 방탄소년단은 "저희가 제일 좋아하는 상"이라며 "인기가 많아야 받을 수 있는 상인데 (상을 받으니) 인기가 많다는 게 실감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특히 뷔는 즉석에서 '인기'로 2행시를 지으며 재치를 발휘하기도 했다.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 부문에는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트레저, NCT, 트와이스, 세븐틴, 갓세븐 그리고 박진영 비의 콜라보 무대 등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앞서 진행된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는 대상을 받은 아이유를 비롯해 블랙핑크, 화사, 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방탄소년단 등 총 10팀이 본상을 수상했다. 

이하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 부문 수상자 목록

▲ 대상 = 방탄소년단 
▲ 본상 = 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방탄소년단 
▲ 신인상 =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
▲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 NCT 127
▲ 베스트 퍼포먼스 =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 베스트 OST = 조정석 
▲ QQ뮤직 팬스 초이스 K팝 아티스트 = 엑소 
▲ 인기상 = 방탄소년단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JTBC 방송 화면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