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엿보기] '골목식당' 가격인상 거부하는 원주 칼국수 사장님, 3MC 울린 이유

박정선 2021. 1. 6. 2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힘내요 소상공인 특집' 4편이 공개된다.

백종원은 최근 달라진 패티 맛을 되찾고 본격 대형복합쇼핑몰 입점 준비에 나선 필동 '함박스테이크집' 사장님들을 위해 관계자 미팅 자리에 함께하며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이날 미팅에선 대형복합쇼핑몰의 관계자들이 직접 쇼핑몰 입점 조건부터 골목 상권과 확연히 다른 손님 규모까지 공개해 사장님들을 놀라게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6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힘내요 소상공인 특집’ 4편이 공개된다.


백종원은 최근 달라진 패티 맛을 되찾고 본격 대형복합쇼핑몰 입점 준비에 나선 필동 ‘함박스테이크집’ 사장님들을 위해 관계자 미팅 자리에 함께하며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이날 미팅에선 대형복합쇼핑몰의 관계자들이 직접 쇼핑몰 입점 조건부터 골목 상권과 확연히 다른 손님 규모까지 공개해 사장님들을 놀라게 했다.


대형복합쇼핑몰 오픈 당일, 첫 점심 장사를 앞둔 ‘함박스테이크집’을 응원하기 위해 3MC가 방문했다. 입점을 축하하며 화기애애한 모습도 잠시 백종원은 갑작스레 주방 점검에 나서 사장님들을 긴장하게 했다. 또 3MC는 오픈을 앞두고 최종 점검을 위해 함박스테이크 시식까지 나섰다.


이밖에 지난 기습 방문 당시, 약속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장사해 백종원에게 큰 실망을 안겼던 평택 ‘튀김범벅떡볶이집’ 사장님은 백종원이 다녀간 후, 매일 장사일지를 작성하며 초심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다. 일지에는 “모두에게 미안합니다” “앞으로는 약속을 잘 지키며 장사하겠습니다”라는 사장님의 다짐이 담겨있었다. 이후 제작진은 다시 ‘튀김범벅떡볶이집’을 찾았다.


한편, 3MC는 ‘원주 미로 예술 시장’을 방문해 지난해 갑작스러운 투병 소식으로 모두를 가슴 아프게 했던 원주 ‘칼국숫집'을 찾았다. 방문 전 SNS후기를 살피던 3MC는 간간이 포착되는 컴플레인에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정작 컴플레인 내용의 마무리가 훈훈해 모두를 웃음 짓게 했다.


3MC 방문 소식에 사장님은 잔칫상까지 마련해두고 환하게 제작진을 맞이했다. MC 정인선은 오랜만에 만나는 사장님을 위해 손수 준비해온 선물을 전달하며 “팥죽&옹심이 에디션으로 준비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칼국수와 팥죽을 맛보던 백종원은 “요즘 팥 가격이 많이 오른 걸로 알고 있다”며 식자재값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6000원’인 팥죽 가격을 보고 의문을 제기했고 사장님은 “지금도 밑지지는 않는다”며 가격 인상을 망설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백종원은 “팥 값이 거의 두 배 가까이 올랐으니 가격 인상은 당연하다. 사장님처럼 약속을 너무 잘 지켜도 문제”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더했다.


또 사장님은 맛있게 먹고 간 손님, 작은 선물과 편지를 전해온 손님과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너무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고 못 다한 감사 인사를 했다. 이어 사장님은 “우리 가게에 오는 손님들은 내 행복 다 가져갔으면 좋겠다” “나는 이제 더 바라는 게 없다”라고 끝까지 따뜻한 마음을 전해 3MC의 눈시울을 붉혔다. 오후 10시 방송.

데일리안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