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패밀리 메건 마클이 매일 빼놓지 않는 습관 15

김혜미 2021. 1. 6.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 아름다움의 비결은 이것이었다.

우아한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통하는 메건 마클. 그녀만의 베스트 팁 15가지를 공개한다.

1 나이 드는 것을 겸허히 받아들여라

“나이가 들면서 나이 듦에 대한 제 생각이 꽤 달라졌어요,”라고 그녀는 2016년 Best Health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피부와 몸 관리에 더 신경을 써요. 제 근무시간이 일반인들과 다르니 특히 더 그래요. 미적인 이유 때문에 제 몸에 신경을 쓰는 것은 아니에요. 제가 먹는 것, 취하는 휴식 양, 섭취하는 수분 양에 따라 제 몸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에요. 운동을 오래 할 시간이 없을 때에는 애완견을 데리고 짧게 달리기라도 하고 와요. 몸을 움직이는 것이 저에게는 명상이랍니다.”

2 헬스장에 주기적으로 간다

“메건 마클은 무엇보다 피트니스를 우선시해요. 그녀는 건강을 무척 중요하게 생각하죠.” 공인체력관리사이자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카탈리스트 헬스(Catalyst Health)의 설립자인 메건의 트레이너 크레그 맥나미(Craig McNamee)는 2018년, WomensHealthMag.com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체육관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절대 불평하지 않아요. 바로 운동모드에 돌입해 즐기면서 운동을 한답니다.”

3 근력운동을 하라

메건은 순환식 강화운동 또한 즐겨한다. 토론토에서 〈슈츠〉를 촬영하던 당시, 그녀는 트레이너인 맥나미를 일주일에 3~4일 정도 만나 매회 45분짜리 트레이닝을 받았다. “이때 메건이 운동을 하루의 가장 중요한 일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아침 일찍 만나려고 노력했어요.”라고 맥나미는 2018년, 미국 우먼스매거진을 통해 말했다. 이 당시 그는 메건에게 과도하게 무거운 근력운동을 시키는 대신 상대적으로 가벼운 무게를 들되 자주 반복(20~25회)하는 운동법을 적용시켰다.

4 SNS '좋아요'에 너무 집착하지마라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그 여자가 원래 그렇게 생긴 것인지 아니면 필터를 사용한 것인지 알 수 없을 때가 있잖아요. 자기 자신에 대한 가치도 다른 사람의 ‘좋아요’ 수에 따라 점수 매기려고 한다면 완전히 왜곡될 수 있어요.”

5 채소 주스를 마셔라

“오후 4시, 집중이 안 되고 기력이 딸릴 때 커피를 찾게 되기 쉽죠,”라고 그녀는 미국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하지만 아침에 사과, 케일, 시금치, 레몬, 생강을 바이타믹스에 갈아 주스로 만들어 피로가 느껴질 때마다 한 모금씩 마시면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것보다 훨씬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이 들어요.”

6 자아수용을 위해 계속 노력하도록 하라

“저는 힘든 20대를 보냈어요. 제 몸무게와 스타일를 끊임없이 평가하고, 남들만큼 멋지고 쿨하고 똑똑해 보이고 싶은 욕망 때문에 계속해서 제 스스로와 전쟁을 벌였어요. 제 십대 시절은 더 암울했어요. 친구들 무리에 끼기 위해 마음고생도 많이 했고, 무리에 낀다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도 어려웠어요,”라고 메건은 그녀가 운영하던 웹사이트, The Tig에 지난 2014년 8월, 그녀의 33번째 생일을 맞아 포스팅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해요. 스스로를 잘 대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에도 시간이 걸리죠. 그런 행복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기까지 말이죠.”

7 힘이 되어주는 친구가 되라

올 여름, 메건은 영국에서부터 미국으로 날아가 그녀의 친한 친구인 테니스 선수 세레나 윌리엄스가 US 오픈 파이널에서 경기하는 것을 응원했다. 찐 절친 인증.

8 요리하는 것을 즐겨라

“아버지가 조명 감독이셔서 어렸을 때 〈못말리는 번디 가족(Married with Children)〉이라는 TV 드라마 세트장에서 자라다시피 했어요. 그 드라마의 특성상 아버지는 저에게 모든 음식과 간식거리를 만드는 식음료 서비스 부서를 돕도록 하셨어요. 덕분에 저는 음식의 가니쉬와 플레이팅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10년동안 하교 후 세트장으로 가서 음식의 중요성에 대해 보면서, 저는 음식과 행복 사이의 연관관계, 그리고 사람들을 초대해 음식을 대접하는 것에 대해 배우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요리에 대한 제 사랑이 시작된 것 같아요.”

9 나에 대한 소문을 차단하라

메건은 예전에 신문과 잡지에 나온 것은 아무것도 보지 않는다고 말한 적 있다. 또한 그녀와 해리가 둘의 관계에 대한 소문은 일부러 듣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도 이야기했었다. “쉽지는 않아요. 물결처럼 마음이 흔들리기도 하고요. 어떤 날들은 더 힘들게 느껴질 때도 있어요. 제 상황이 바뀌자마자 사람들의 태도가 바뀐 것에 놀랍기도 했어요. 하지만 제 주변에는 여전히 저를 위해주는 사람들이 있어요. 제 남자친구도 그 중 하나예요. 저는 방송이나 신문, 잡지 내용은 전혀 보지 않아요. 〈슈츠〉때에도 그랬어요. 저와 가까운 사람들이 저를 이끌어주며 제가 흔들리지 않도록 도와줘요. 나머지는 그저 소음일 뿐이에요. 물론 낙담하게 만드는 일이기는 해요. 세상이 그렇게 돌아간다는 사실이 참 안타까워요. 그런 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차별적인 눈으로 바라보고, 다른 사람들을 욕하고, 그런 데 집중한다는 것이 안타까워요. 우린 그저 연인으로서 우리 둘에게 집중하며 지내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를 둘러싼 모든 타이틀과 소문들을 걷어낸다면, 둘이 지내는 것이 아주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10 연애를 할 때에도 독립성은 잃지 않는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아주 간단하다고 생각해요.” 그녀는 해리 왕자와 그녀의 관계에 대해 말했다. “우리는 사랑에 빠진 매우 행복한 두 사람이에요. 뉴스거리가 되기 전까지 아주 조용히 6개월 정도 사귀고 있었죠. 그 동안 저는 계속 일을 하고 있었고요. 바뀐 것은 사람들의 인식뿐이죠. 제가 달라진 것은 아무것도 없어요. 저는 여전히 같은 사람이에요. 단 한번도 연애 상대 때문에 제 자신을 다르게 규정한 적이 없어요.”

11 여성으로서 우리의 자신감은 서로 지지하며 함께 일하는 데서 온다

메건은 2019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한 패널 토의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여성으로서 우리의 자신감은, 우리 뒤에 있는 여성이 아니라, 옆에 있는 여성으로 인해 위협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와는 반대로 그녀의 지지를 받으며 우리가 같이 일을 할 수 있음에 더 많은 권한과 힘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데에서 옵니다.”

12 하루의 시작은 뜨거운 물과 레몬으로!

매일 아침 일어나자 마자 레몬을 넣은 뜨거운 물을 한 잔 마시고 난 후, 아침식사로 스틸 컷 오트와 바나나, 아가베 시럽을 뿌린 오트밀을 먹는 것. 그녀의 건강 비결 중 하나.

13 지금 당장 페미니스트가 돼라

“페미니스트가 되기 위해 옷을 갖춰 입을 필요는 없어요. 있는 그대로의 당신이 바로 페미니스트예요. 멋져 보이고 싶은 여성이면서 동시에 여성들의 평등권을 위해 맞설 수 있답니다. 페미니즘에 정해진 유니폼은 없어요; 지금 그대로의 당신이 바로 페미니스트라고요.”

14 스스로에게 친절하도록 하라

“우린 스스로에게 좀 더 친절할 필요가 있어요. 우리가 스스로를 가장 친한 친구에게 하듯 대한다면 얼마나 더 나은 사람이 될지 상상하실 수 있겠어요? 자기 회의가 느껴질 때도 있고 자신의 선택에 확신이 들지 않을 때도 있을 거예요. 인간은 누구나 다 그래요. 그래도 결국 중요한 것은 이거예요. 당신은 지금 있는 그대로 충분하다는 것.”

15 티트리오일을 상비하도록 하라

“여행을 할 때 절대로 빼먹지 않고 가지고 다니는 것이 작은 병에 담긴 티트리오일이에요. 화려한 것은 아니지만, 살이 베이거나, 모기에 물리거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다른 어떤 일이라도 발생했을 때 제가 만병통치약처럼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저렴하면서도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도록 작아서 항상 상비하고 있어요.”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