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빌 "SON, 세계 어디서든 베스트11" 마르지 않는 칭찬

김희웅 2021. 1. 6.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게리 네빌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향한 찬사를 보냈다.

네빌은 5일 영국 스카이 스포츠 팟캐스트에 출연해 "손흥민은 세계 어느 팀에서도 선발 라인업에 들어갈 선수다. 그 팀이 어딘진 중요치 않다. 그는 정말 훌륭하다"며 엄지를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게리 네빌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향한 찬사를 보냈다.

네빌은 5일 영국 스카이 스포츠 팟캐스트에 출연해 손흥민은 세계 어느 팀에서도 선발 라인업에 들어갈 선수다. 그 팀이 어딘진 중요치 않다. 그는 정말 훌륭하다며 엄지를 세웠다.

올 시즌 손흥민의 발끝이 유난히 매섭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경기에 나서 12골을 낚아채 모하메드 살라(리버풀/13)에 이어 득점 2위를 질주 중이다.

유독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는 이유는 조제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장점인 빠른 발과 마무리 능력을 잘 살렸기 때문이다. 패싱력이 빼어난 해리 케인이 처진 위치에서 전방으로 침투하는 손흥민에게 볼을 건넨다. 손흥민은 냉정한 마무리로 상대 골망을 가른다. 이 패턴이 스퍼스를 살리고 있다.

네빌은 손흥민은 정말 뛰어난 선수다. 빠르고, 지능적이고, 도움도 잘하고 골도 잘 넣는다. 이기적이지도 않다. 그는 월드 클래스라며 대부분의 다른 클럽 팬들도 그를 좋아할 것이다. 그는 싫어할 수 없는 선수 중 하나다. 그에 대해 나쁘게 말할 것도 없다며 극찬했다.

손흥민을 향한 네빌의 칭찬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네빌은 EPL 베스트11을 꼽으며 손흥민과 사디오 마네(리버풀) 중 손흥민의 손을 들었다. 그는 둘 다 월드 클래스지만, 공격포인트에서 손흥민이 앞서 있다고 했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PA Images/연합뉴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