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편만 공개됐는데 초관심.. tvN '윤스테이' 촬영지는 어디?

임세웅 2021. 1. 5. 08: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2월 30일 tvN 윤스테이의 예고편이 방송된 후 촬영 장소인 구례 쌍산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구례군 마산면 사도리 상사마을 입구에 자리 잡은 쌍산재는 <윤스테이> 가 촬영되기 전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셨던 구례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윤스테이> 는 tvN에서 오는 1월 8일(금)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세웅 기자]

지난 12월 30일 tvN 윤스테이의 예고편이 방송된 후 촬영 장소인 구례 쌍산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tvN 윤스테이 촬영지인 구례 쌍산재
ⓒ 임세웅
 
구례군 마산면 사도리 상사마을 입구에 자리 잡은 쌍산재는 <윤스테이>가 촬영되기 전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셨던 구례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대문을 들어서니 언제나 그랬듯 외가의 할머니를 보는 듯한 따스함이 전해옵니다. 시골의 옛집 처마에 걸린 곶감은 그 어떤 소품보다 멋집니다.
 
 곶감이 걸린 안채
ⓒ 임세웅
 
 곶감이 걸린 창밖의 풍경
ⓒ 임세웅
   
쭉쭉 뻗은 대나무 오솔길을 걸으면 바람에 흔들거리는 대나무 소리가 시원하게 들려오고 간혹 대나무 숲에 숨어 있던 새들이 날아오릅니다.
 
 쭉쭉 뻗은 대나무
ⓒ 임세웅
 
가장 깊은 곳에 자리 잡은 경암당 옆 뒷대문을 열면 상상조차 못했던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좁은 대문이 마치 액자의 틀처럼 멋진 풍경화가 되었습니다.
 
 영벽문 풍경
ⓒ 임세웅
 
코로나19 국가 간의 이동이 어려운 요즘, 몸과 마음이 지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자연과 한옥의 아름다운을 경험하게 해준 구례의 힐링 명소 쌍산재는 당분간 관람할 수 없습니다. <윤스테이>는 tvN에서 오는 1월 8일(금)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됩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