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금호타이어가 교육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최의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매년 활발하게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해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금호타이어는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한 다방면의 교육기부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 2016년에 이어 2020년, 3번째 수상했다.
금호타이어의 대표적 활동으로 지난 2016년부터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인 ‘희망의 공부방’ 개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내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PC, 가구 지원 등 환경개선을 통해 학업 환경을 조성해주는 이 사업은 사내 사회공헌활동 아이템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가 실행된 첫 사례로 현재까지 23호점이 완공됐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대신 온라인 비대면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집중하고 있다.
교통안전 키트(kit) 및 교통안전 동영상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비롯해 사이버(SNS) 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지속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금호타이어는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며 단순 기부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건물-명품 없는 이유는? ”이미지 관리 때문 아니야” 네티즌 글 화제~
- 모델 최소미, ´제니 닮은 꼴?´ 흘러내릴듯한 오프숄더
- [단독]전진·류이서, ´펜트하우스´ 시즌2 첫 회 특별출연
- 레이싱모델 이해른, 해변보다 아찔한 비키니 자태
- 김연아, ´퀸연아의 집콕룩 화보´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