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유튜브 핫이슈 차트 TOP10에 세 곡 진입..역시 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유튜브 핫이슈 차트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1월 3일 한국 유튜브 뮤직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한국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TOP10에 세 곡을 올리고 있다.
골드버튼 획득 당시 임영웅은 "유튜브 골드버튼은 부러워하지도 않았다. 그냥 나랑 다른 세계 사람이니까"라고 과거 자신에 대해 이야기허면서 "1000만 구독자가 되면 받을 수 있는 다이아버튼까지 달리겠다"라고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유튜브 핫이슈 차트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1월 3일 한국 유튜브 뮤직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한국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TOP10에 세 곡을 올리고 있다.
핫이슈 차트는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끈 새로운 뮤직 비디오들의 순위를 기록하는 차트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뮤직비디오는 꼭 공식 뮤직비디오만 말하지는 않는다. 음악이 메인인 영상은 핫이슈 차트에 포함될 수 있다.
2위에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빈지게’가 랭크됐고, ‘뽕숭아학당’에서 선보인 ‘사랑의 미로’는 5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사랑의 콜센타’ 웅브이 팀에 참가해 선보인 ‘트랄랄라’ 무대는 10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기록은 임영웅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하게 만든다.
임영웅은 유튜브 관련 기록에서 남다른 영향력을 뽐내고 있다.
유튜브는 지난해인 2020년에 유튜브 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 TOP10과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TOP10을 발표한 바 있다.
여기서 그는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분야에서 전체 2위, 연예인 중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에선 전체 4위를 기록했다.
이렇게 성장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은 지난 해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유튜브 골드버튼을 획득하기도 했다.
골드버튼 획득 당시 임영웅은 “유튜브 골드버튼은 부러워하지도 않았다. 그냥 나랑 다른 세계 사람이니까”라고 과거 자신에 대해 이야기허면서 “1000만 구독자가 되면 받을 수 있는 다이아버튼까지 달리겠다”라고 다짐했다.
100만 구독자를 달성한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의 셀럽 파트너 채널이다. 이에 구독자100만을 달성한 기념으로 다이아티비에서 ‘사랑의 콜센타’에 커피차를 쏘기도 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뉴에라 프로젝트 인스타그램-유튜브 뮤직 차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연♥라비, 집 데이트" 추가 폭로…삭제된 최초 영상
- 김현중, 폭행‧음주운전 논란 잊은 태도 '여론 싸늘'
- 송가인, 100억 벌고 명품백 싹쓸이…직접 해명
- 강예빈 "미스트롯2 경악스러운 무대" 직접 해명
- '골목식당', CCTV 설치→경찰출동…NO매너 손님 '경악'
- 돈 빌려준 이수근·불법도박 이진호 투샷 포착…'아형' 편집 못했다 [엑's 이슈]
- [단독] '성매매 절도 혐의' 23기 정숙, 결국 통편집…잔여 방송분 어쩌나 (종합)
- 굳이 김생민 언급을 왜…김영철, 청담동 집 자랑하다 역풍 [엑's 이슈]
- 이홍기 "우울, 세상이 억까하는 기분"…'최민환 옹호' 후 2인 첫 공연 '솔직 심경' [엑's 이슈]
- 여장남자? 트렌스젠더?…단발머리한 박성훈, 전재준보다 파격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