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진,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3년 만에 KBS 연기대상

권남영 2021. 1. 1. 0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천호진(60)이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3년 만에 다시 KBS 연기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천호진은 최고 시청률 37%를 돌파한 KBS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네 남매의 아버지이자 용주시장 상인회장인 송영달을 연기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후속작인 '오! 삼광빌라!'도 7관왕을 차지해 올해 KBS 연기대상은 주말드라마의 성과가 크게 돋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KBS 연기대상’ 대상 천호진. KBS 방송화면 캡처


배우 천호진(60)이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3년 만에 다시 KBS 연기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천호진은 지난해 31일부터 1일까지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0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2017년 ‘황금빛 내 인생’으로 KBS 연기대상을 받은 뒤 3년 만에 받은 생애 두 번째 대상이다.

천호진은 최고 시청률 37%를 돌파한 KBS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네 남매의 아버지이자 용주시장 상인회장인 송영달을 연기했다. 40년 만에 친동생 송영숙(이정은)과 재회하는 절절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린 그는 올해 유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다.

천호진은 “오늘 이 자리가 우리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축하하고 재미있게 보내는 시간인데 우리끼리가 그러기가 참 마음 무거운 시절”이라며 “먼저 생각나는 고마운 분들이 있다. 의료진 여러분과 사회 전반을 위해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경찰관, 군인, 소방대원, 또 여러분들 너무 감사하다. 여러분들이 버텨주셔야 이 어려움이 극복될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2020 KBS 연기대상’ 대상 천호진. KBS 제공


천호진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가 처음 시작할 때 후배들하고 ‘이 드라마에서 열심히 신명 나게 한 번 놀아보자. 그래서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드려보자’고 했는데 그 목표가 이뤄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드라마 촬영 도중 부친상을 당한 그는 “그때 제 파트너로 있었던 차화연씨가 많은 힘을 주고 끌어줬다”며 “이 상을 차화연 씨에게 드리고 싶다”고 공을 돌렸다. 이어 “아버님께서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재밌게 보셨는데 끝나는 걸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며 “불효자가 한 말씀 드리겠다.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이날 15개 부문을 휩쓸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후속작인 ‘오! 삼광빌라!’도 7관왕을 차지해 올해 KBS 연기대상은 주말드라마의 성과가 크게 돋보였다.

다음은 2020 KBS 연기대상 전체 수상자(작) 명단.

▲대상=천호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최우수상=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박인환(기막힌 유산)·정보석(오! 삼광빌라!)
▲우수상 장편드라마=이상엽 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이장우 진기주(오! 삼광빌라!)
▲우수상 일일드라마=강은탁 이채영(비밀의 남자)·김유석(누가 뭐래도)·박하나(위험한 약속)
▲우수상 미니시리즈=박성훈 나나(출사표)·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작가상=양희승(한 번 다녀왔습니다)
▲공로상=고(故) 송재호
▲미니시리즈 조연상=안길강(출사표)·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장편드라마 조연상=오대환 오윤아(한 번 다녀왔습니다)·김선영(오! 삼광빌라!)
▲연작·단막극 부문=손숙(나들이)·이유영(연애의 흔적)·이신영(계약우정)·이한위(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베스트커플상=진기주-이장우 정보석-이장우(오! 삼광빌라!)·나나-박성훈(출사표)·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이상이-이초희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인기상=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조보아(포레스트)
▲신인상=서지훈 신예은(어서와)·이상이 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보나(오! 삼광빌라!)
▲청소년연기상=문우진·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