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성장 시스템 대거 변경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미르4'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검토하고 이를 기반으로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업데이트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아이템 교환 시스템, 어둠서린 강화석, 신비로운 향로 등 총 2번의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우선, '아이템 교환 시스템'을 통해 모험 도중 공격/방어 특성 변경이나 잘못된 성장 분기를 바로잡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미르4'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검토하고 이를 기반으로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업데이트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아이템 교환 시스템, 어둠서린 강화석, 신비로운 향로 등 총 2번의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우선, '아이템 교환 시스템'을 통해 모험 도중 공격/방어 특성 변경이나 잘못된 성장 분기를 바로잡을 수 있다.
'미르4'의 장비는 각 티어별 두 개의 트랙으로 나뉘는 제작 및 승급 분기를 지니고 있다. 때문에 모험 도중 자신의 특성이나 스타일을 바꿔보고 싶은 이용자들이 쉽게 공격/방어 특성을 전환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아이템 교환 시스템'에 장비 교환이 추가된다. 희귀 장비부터 교환이 가능하며, 동일 티어 다른 장비로 교환되어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설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특성의 동일 티어 장비도 1번의 교환을 통해 합성 가능해진다.
잘못된 강화 시 강화 장비를 되돌릴 수 있는 '어둠서린 강화석'도 추가한다. '어둠서린 강화석'을 사용하면, 과도하게 강화된 장비를 약화시킬 수 있다. 아이템을 보감 등급에 맞출 수 있고, 장비를 안전강화 구간까지 강화수를 낮춰 신비로운 강화에 다시 도전 가능하다. 해당 강화석은 비곡에서 흑철 채광 중 발견할 수 있는 어둠서린 돌을 제련해 만들 수 있다.
내년 첫 업데이트에는 아이템 합성을 보완하는 '신비로운 향로'가 추가될 전망이다. '신비로운 향로'는 아이템 합성에 실패할 경우 향로가 차오른다.
향로가 가득 차면 목표했던 등급의 아이템을 향로를 통해 소환할 수 있다. 장비, 정령, 무공서 합성에 우선 적용되며 향로를 채우는 실패 횟수는 '미르4' 오픈 일부터 소급 적용될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게임기자클럽, '게임 오브 지스타에 위메이드 '미르4' 선정
- 전기아이피,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달성
- 위메이드, '미르4'에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
- “GTA6만 있나? 우리도 있다!” 압도적 1황에 맞서 GOTY 노리는 2026 대작들
- 소니, PS5 신규 주변 기기 라인업 '하이퍼팝 컬렉션' 3월 12일 출시
- [인터뷰] 라인게임즈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서풍의 광시곡 기대해 주세요”
- ‘승리의 여신: 니케’, 2026년 1월 2일부터 ‘두찜’과 콜라보 예고
- 긴 준비 기간 끝났다. 2026년 주요 게임사들이 내놓을 필살기는?
- [겜덕연구소] 원펀맨 보다 더 무섭다! 극강의 끝판왕 대머리 보스들!!
- [겜덕연구소] 디지털 애완동물의 새 지평을 연 그 게임기, '다마고치'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