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금융] 자투리 돈도 적립, 밀레니얼 세대 '짠테크'를 위한 카드

2020. 11. 27. 0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The More’는 적립되는 포인트를 신한은행 달러예금 혹은 신한금융투자의 해외투자가능계좌에 재투자해 자산을 더 모을 수 있도록 한 신한금융그룹 복합 상품이다.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소비와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투자 특화 신용카드 ‘신한카드 The More(더모아, 이하 더모아 카드)’를 출시했다. 최근 주식 초보를 뜻하는 ‘주린이(주식+어린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재테크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소비생활을 하며 자연스럽게 투자에 입문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와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가 협업해 만든 신한금융그룹 복합 상품이다.

일반적인 포인트 적립상품은 이용금액에 대해 정률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데 반해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상대적으로 소액결제를 많이 이용하는 2030 고객을 위해 결제 건당 1000원 미만 자투리 금액을 적립해 주는 ‘짠테크’ 적립 구조가 특징이다. 이렇게 적립되는 포인트를 매월 신한은행 달러예금이나 신한금융투자의 해외투자가능계좌에 재투자해 자산을 더 모을 수 있도록 했다.

전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의 1000원 미만 금액이 투자포인트로 적립된다. 5900원을 결제할 경우 900원이 투자포인트로 적립되는 식이다.

전월 카드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 건당 결제금액 5000원 이상일 경우에 제공된다. 월 적립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이 적립 가능하다. 동일한 가맹점의 경우 1일 1회에 한해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2030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특별적립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000원 미만 금액이 2배 적립된다. 특별적립 가맹점에서 2만5800원을 결제하면 800원의 2배인 1600원이 투자포인트로 적립되는 식이다. 특별적립도 월 적립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이 적립 가능하다. 특별적립 가맹점은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 디지털 콘텐트(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멜론), 이동통신요금,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해외 가맹점, 할부거래 등이다.

주식 배당금에서 착안한 연간 추가적립 서비스도 있다. 매년 1월에서 12월까지 적립 받은 연간 적립포인트의 10%가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된다. 연(1~12월) 결제 금액이 800만원 이상인 경우 적용되며, 최초 발급 월이 7월 이후인 경우 초회년도에는 7~12월 결제 금액이 400만원 이상인 경우 최대 2만5000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은행 달러예금 계좌나 신한금융투자 해외투자가능 계좌를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각 계좌에 포인트 입금 시 미국 달러(USD)로 전환되며, 환전 수수료는 면제된다. 또 기 보유한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로 신한페이판(신한PayFAN) 내 신한플러스 채널을 통해 불입(투자) 가능하다. 이 경우에도 환전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계좌 미가입 또는 투자 계좌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로 자동 적립된다.

더모아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5000원, 해외 겸용(비자) 1만 8000원이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한카드 신규 회원으로 카드를 발급하는 경우에는 초년도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 그룹 통합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