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레전드 '울프' 이재완, "페이커 쇼크웨이브. 제가 다 만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으로 다시 돌아온 '울프' 이재완.
그가 아직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쇼크웨이브' 2017년 롤드컵 경기에 대해 입을 열였다.
지난 27일 T1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울프의 T1 컴백! 이재완의 이야기는 계속됩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1으로 다시 돌아온 '울프' 이재완. 그가 아직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쇼크웨이브' 2017년 롤드컵 경기에 대해 입을 열였다.
지난 27일 T1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울프의 T1 컴백! 이재완의 이야기는 계속됩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프로게이머는 은퇴했지만 T1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돌아온 이재완은 "은퇴하고 4개월이 흘렀는데 프로게이머 떄는 매일이 똑같은 하루였다. 방송인으로 활동하다 보니 매일이 정말 다른 하루를 살고 있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삶의 만족도가 올라갔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막상 또 혼자 헤쳐나가려하니까 마음이 좀 적적하더라. 프로게이머 활동을 오래했다보니 팀에 소속되어 있는게 심적으로 좀 더 편하기도 하고 제 개인적으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구단과 함께하면 좀 더 광범위하게 뭔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왔다"고 말했다.

특히 이재완은 2017년 롤드컵 EDG 경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경기에서 SKT는 완벽한 이니시와 한타력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를 본 해외해설의 '쇼크웨이브' 외침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경기에 대한 기억은 방송을 하면 서른 번씩 도네이션으로 그놈의 쇼크웨이브 얘기 항상 나온다. 물론 그 해외해설이 찰지고 그런 건 알지만 사실 그거 제가 다 만든 건데 아니 그거 오리아나 E,R 누르는 거 오리아나 공도 제 몸에 달려있던 거에요"라고 강조했다.
이재완은 "그래서 딱 쇼크웨이브 궁 보자마자 몸 틀어가지고 각 맞춰준건데 그분들이랑 전화 인터뷰 한 번 했으면 좋겠다. 왜 그랬는가. 그놈의 페이커 쇼크웨이브"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이재완은 중계방송에 대한 이야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털어놨다. 영상을 접한 팬들은 이재완의 앞길에 응원을 쏟아내고 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T1 공식 트위터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타♥' 정유미, 어떻게 지내나 봤더니..근황 공개
- 미스맥심 최연소 모델의 '파격+도발' 비키니 화보
- 장민♥강수연, 1년 동거→혼인신고 최초 고백
- 댓글 보는 유희관, 본인 구속 언급에 하는 말
- KIA 윌리엄스 감독 "메이저리그에서 KBO 보면.."
- "열심히 관리해야" 연극배우 우창수, 뒤늦게 알려진 비보…향년 51세
- 손종원, '느좋 셰프'의 반전 과거…수염에 가르마까지 '깜짝'
- 송승환, 전성기 때 韓 떠난 이유 밝혔다 "부모님 사업 실패로 돈 다 잃어…허탈한 마음에" (임하
- '66억 한강뷰' 드레스룸 공개한 아옳이, 샤넬+에르메스 꽉 채워 화제
- 유명 유튜버 납치·살인미수범 母, 도넘은 아들 감싸기…네티즌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