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개장하자마자 코스피·코스닥 매도 사이드카 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또다시 6% 넘게 급락 출발해 양대 시장의 프로그램 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이어 오전 9시 17분 34초에는 코스닥150 선물 가격 및 코스닥150 지수가 동반 급락하면서 코스닥시장에서도 프로그램 매도 호가 효력을 5분간 정지하는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또다시 6% 넘게 급락 출발해 양대 시장의 프로그램 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전 9시 6분 2초에 선물 가격이 5% 이상 하락한 상태가 1분 이상 지속하면서 이후 5분간 프로그램 매도 호가 효력을 정지하는 매도 사이드카를 발동했다고 밝혔다. 발동 당시 코스피200 선물 가격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7.21% 하락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선물 가격 급락에 따른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된 것은 지난 19일 이후 단 2거래일 만이다. 이로써 유가증권시장에서는 올해 들어서만 네 번째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이어 오전 9시 17분 34초에는 코스닥150 선물 가격 및 코스닥150 지수가 동반 급락하면서 코스닥시장에서도 프로그램 매도 호가 효력을 5분간 정지하는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발동 당시 코스닥150 선물 가격은 전 거래일 종가 대비 6.19%, 코스닥150 지수는 6.69% 각각 하락했다.
김동우 기자 lov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번방 인권은 사치" 폭발한 분노가 '200만 청원' 만들었다
- "文정권 코로나 대응은 총선 선전용" 깎아내린 일본 언론
- 커지는 '9월 학기제' 목소리 "장점 매우 많아, 지금이 기회"
- '사회적 거리두기' 무시하듯.. 성화 봉송에 집결한 일본
- "국민 죽어가는데 한 몫 챙긴다니, 제발.." 이재명 분노 글
- 적극 협조한다더니..신천지 '위장교회' 47명 뒤늦게 제출
- 납득 어려운 공포.. 이탈리아 코로나19 하루 793명 사망
- "학보사 기자로 활동했었다" 텔레그램 'n번방' 박사의 이력
- [n번방 추적기①] 텔레그램에 강간노예들이 있다
- 가수 환희, 면허정지 수준 음주운전.. "처벌 달게 받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