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이용자 의견 반영해 대양의시대 콘텐츠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를 이용자 의견에 맞춰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대양의시대' 콘텐츠 중 물물교환과 특별 물물교환 성공 시 품목과 수량에 따라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특별 물물교환 발생 횟수도 늘렸다.
게임 종료 버튼을 통해 캐릭터 변경 시 변경할 캐릭터의 가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대양의시대 콘텐츠를 이용자 의견에 맞춰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대양의시대’ 콘텐츠 중 물물교환과 특별 물물교환 성공 시 품목과 수량에 따라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특별 물물교환 발생 횟수도 늘렸다. 근해 지역의 해류를 완화하는 등 콘텐츠를 개편했다.
게임 종료 버튼을 통해 캐릭터 변경 시 변경할 캐릭터의 가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드롭 아이템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 중이다.
이와 함께 가을 맞이 '사냥의 계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의 계절 이벤트는 핫타임 이벤트, 모험가 지원 아이템 지급, 월드 보스 드랍률 상향 총 3종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10월 16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전투 +200%, 기술 +40% 버프를 받을 수 있다. 10월 2일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아이템 획득 주문서 등 사냥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10월 8일까지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보다 높은 확률로 우두머리 장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23일까지 신규 이용자에게 달성 레벨에 따라 가방 슬롯 확장권, 최대 소지 무게 증가 아이템을 제공하며, 복귀 이용자에게는 접속 일수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밸류패키지 등 1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글 /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rain@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와~ 이게 영화야 게임이야?" 넥슨, 'V4' 스크린샷 대거 공개
위메이드, '미르 트릴로지' 홈페이지에 '묵청대도' 등장
출항 앞둔 도시어부M, 예능만큼 친숙하고 편안한 게임이 목표
하반기 혈전 예고한 모바일MMORPG 대작들, 각자의 경쟁력은?
[점프업G] 투핸즈게임즈 김준영 대표, "'전략'과 '골프' 두 장르 '집중'"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바일과 PC, 게임 성능의 경계가 무너진다
-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가하즈 도적단 거점' 추가
- CCP의 힐마 대표 "게임은 발전하는 미래 사회를 미리 경험하는 체험이 될 것"
- “GTA6만 있나? 우리도 있다!” 압도적 1황에 맞서 GOTY 노리는 2026 대작들
- ‘억’ 소리 나는 펀딩액 모은 게임들은 뭐가 있을까? [게임 인더스트리]
- 소니, PS5 신규 주변 기기 라인업 '하이퍼팝 컬렉션' 3월 12일 출시
- [인터뷰] 라인게임즈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서풍의 광시곡 기대해 주세요”
- ‘승리의 여신: 니케’, 2026년 1월 2일부터 ‘두찜’과 콜라보 예고
- 대만 수험생들도 공감했다. ‘수험생키우기’ 대만 무료 인기 1위 오르며 순항
- 긴 준비 기간 끝났다. 2026년 주요 게임사들이 내놓을 필살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