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아이돌 설문①] 차은우·쯔위 '2019 얼굴천재', 셔누·화사 '핫보디 1위'

김연지 2019. 2. 2. 08:00
번역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연지]

현직 아이돌 가수가 뽑은 각 분야별, 개성별 최고의 아이돌은 누구일까.

올해도 일간스포츠가 설 특집으로 '아이돌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매년 설 특집으로 기획하는 아이돌 설문은 현직 아이돌 가수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에는 2019년 얼굴천재부터 핫보디돌, 같이 컬래버레이션 하고 싶거나 그룹을 해보고 싶은 아이돌 가수, 밥 한 끼 같이 먹고 싶은 가수, 남사친·여사친 하고 싶은 아이돌 등 다양한 항목별 최고의 아이돌을 꼽았다. 설문 조사엔 총 19팀(141명)의 아이돌 가수가 설문에 응했다. 솔직한 대답을 듣고자 익명으로 진행했다.

각 아이돌 그룹엔 비주얼 담당이 따로 있을 정도로 실력 만큼이나 외모도 중요하다. 미남 미녀 아이돌 가수 중 아이돌 가수들이 직접 뽑은 올해 2019 얼굴 천재는 트와이스 쯔위와 아스트로 차은우였다. 차은우는 2017년·2018년 아이돌 설문에서 2년 연속 2위를 했다. 이번에는 총 14표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비주얼돌' 1위를 했던 방탄소년단 뷔는 9표를 받아 2위를 했다. 3위는 뉴이스트 황민현(8표), 4위는 갓세븐 진영(6표)이 뽑혔고 이어 몬스타엑스 형원과 더보이즈 주연이 각각 4표로 공동 5위에 올랐다. 여자 아이돌 부문에선 쯔위가 올해 1위를 찍었다. 13명의 아이돌이 쯔위가 아이돌 중 가장 눈부신 비주얼을 자랑한다고 했다. 지난해 비주얼돌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트와이스(멤버 전원)가 2위, 쯔위가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올해는 당당히 1위에 올랐다. 2위는 지난해 1위를 했던 레드벨벳 아이린(10표)이 했다. 이어 3위는 트와이스 사나와 아이즈원 장원영이 각각 6표를 받아 같이 올랐다. 4위는 소녀시대 윤아(5표), 5위는 블랙핑크 지수·제니(각 3표)가 뽑혔다.

한 겨울 추위도 녹이는 핫한 몸매의 주인공은 누가 됐을까. 핫보디 남녀 아이돌을 묻는 질문에 남자 아이돌 1위는 몬스타엑스 셔누(23표), 여자 아이돌 1위는 마마무 화사(13표)가 선정됐다. 몸짱 아이돌 남자 부문에서 2위도 몬스타엑스였다. 근육질 몸매의 원호가 20명의 지지를 받고 2위에 올랐다. 몬스타엑스 역시 몸짱돌 설문조사에서 항상 상위권에 자주 오르는 아이돌. 올해는 1,2위 모두 몬스타엑스가 차지해 눈기를 끈다. 3위는 엑소 카이(10표), 4위는 강다니엘(4표), 5위는 갓세븐 잭슨(3표) 순이었다. 몸짱 아이돌 여자 아이돌 부문 2위는 AOA 설현(10표)이 차지했다. 3위는 트와이스 모모(8표), 4위는 현아(5표), 5위는 소유(4표) 순이었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화보] 심으뜸, 다이어트 전후 몸매 비교...'충격'

[화보] 손연재, 티셔츠에 청바지만 입고 뽐낸 '반전 매력'

[화보] 서현, 청순미 넘치는 올블랙 각선미

[취중토크] 김서형 \"'SKY캐슬' 신드롬, 한 사람 아닌 모두의 노력 덕분\"

최민수 출연예정 '동상이몽2' 4일 결방→설특선영화 편성[공식]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