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 구독 밝힌 BJ 철구 누구? "5.18 비하, 강은비 머리채 잡고 흔들기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FT아일랜드의 이홍기가 BJ 철구의 방송을 시청한다고 밝혀 비판받은 가운데, 철구에게도 시선이 모였다.
BJ 철구는 아프리카 TV, 유튜브 등을 통해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을 서비스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후 그룹 틴탑의 니엘, 하이라이트의 윤두준 등이 BJ 철구의 방송을 구독했다는 루머와 관련, 입장을 밝히고 나서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FT아일랜드의 이홍기가 BJ 철구의 방송을 시청한다고 밝혀 비판받은 가운데, 철구에게도 시선이 모였다.
BJ 철구는 아프리카 TV, 유튜브 등을 통해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을 서비스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러나 그의 방송은 다양한 윤리적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해 3월에는 "콘텐츠 없냐"는 시청자의 질문에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거기 냄새 맡으면서 살고 평생 방구석에 X칠 하면서 결혼도 못하고 매일 기초수급금 받으면서 도시락이나 먹어라"라고 말해 기초수급자 비하 발언으로 도마에 올랐다.
또 지난해 5월에는 자신의 개인방송에서 518개의 별풍선을 받고 "별풍선 518개! 폭동개!"라고 소리쳐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관해 '폭동'이라고 비하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밖에도 최근 배우 강은비와 방송에서 데이트폭력 관련 상황극 중 강은비의 머리를 잡고 흔들어 "정도가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후 그룹 틴탑의 니엘, 하이라이트의 윤두준 등이 BJ 철구의 방송을 구독했다는 루머와 관련, 입장을 밝히고 나서기도 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美 15% 상호관세 무효…관세합의‧대미수출 여건 손상 없도록 할 것”
- 상호관세 위법에 ‘250조원 환급’ 현실화되나…예고된 법적 공방
- 김길리 금빛 질주·최민정 은메달…女 1500m 금·은 석권 쾌거 [밀라노 동계올림픽]
- 靑, 김인호 산림청장 직권면직 …“중대한 법령 위반”
- 금융지주 주총 폭풍전야…지배구조 개편 ‘발등의 불’
- 서해 ‘美中 전투기 대치’…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항의’
- ‘올림픽 마침표’ 최민정, 韓 새역사 완성…여제의 아름다운 퇴장 [밀라노 동계올림픽]
- 무적 젠지, 돌풍의 BNK 3-1 제압…LCK컵 결승 직행·FST 진출 [쿠키 현장]
- 트럼프, 새 관세 10% 서명…김정관 “불확실성 높아졌지만 합의 틀 유지”
- 국힘 원외 당협위원장 등 25명 ‘장동혁 사퇴’ 요구…“법치 부정‧민심 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