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역사저널 그날'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 초청, 임직원 대상 명사특강 진행

이정호기자 2017. 8. 7. 12: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정호기자]
지난 1일, 알리안츠생명에서 ‘ABL생명보험(ABL Life 대표 순레이)으로 사명을 공식 변경하고 새로운 출발을 예고한 ABL생명이본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실시했다.

ABL생명은 지난 7월 26일(수) 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본사임직원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BS1TV ‘역사저널 그날’로유명한 역사학자 신병주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를 초청, ‘조선건국과 정도전’을 주제로 약 1시간 30분가량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명사특강은 지난 2014년 8월부터 매월 1회씩 업무 유관분야전문가들을 초청, 다채로운 강연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인문학적 소양 강화 등 작기계발 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ABL생명의고유 임직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모닝렉처(Morning Lecture)’ 일환으로 기획됐다.

기업교육 전문회사 채널피앤에프(채널PNF 대표 고은우)가 주관한 이번 강연에서 신병주 교수는 역사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바탕으로 사명변경과 함께 새로운 출발점에선 ABL생명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진정한 리더쉽의 가치 등에 대해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다양한 룰모델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신병주 교수는 “정도전은 혁신적인 사상과 행동하는 지성으로 조선건국을 실질적으로 이끈 주역이다”고 평가하며 “그의 삶은 짧았지만 그가 제시한 국가모델은 500년 조선왕조의 기본 골격이되며 세계적으로도 유래 없는 장수국가를 이루는 원천이 됐다”고강조했다.

이어, 태조 이성계와 정도전의 정적 이방원 등 대하드라마 혹은 역사책에서만 접하던 인물들의 역사적 사건과 배경, 숨겨진 이야기등을 특유의 재치 있고 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내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채널PNF는 명사특강과 계층교육, 다양한 워크샵 프로그램등을 컨설팅하고 진행하는 기업교육 전문회사로 약 200여 개 이상의 국내 유수 기업 고객들의 조직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정호기자]

“2차폭로 vs 묵묵부답” 故최진실 딸 최준희 15세 소녀의 목소리

[진단IS] 자멸한 ‘군함도’ VS 전국민 팬덤 ‘택시운전사’

치어리더 연봉 1위 박기량 “가수 데뷔하려다가…”

[화보IS] 김하늘 “결혼 후 나의 새로운 모습 발견”

“아기 엄마라서 풀려나”..‘성노예’로 팔릴뻔한 모델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