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클리앙' 인증 文, 이번엔 '루리웹'에서 "명왕입니다"

오원석 2017. 5. 4. 13: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문재인 후보의 '루리웹' 동영상]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게임·애니메이션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에 동영상으로 인사말을 남겼다.

문 후보 측은 4일 오전 루리웹 '정치 유머' 게시판에 "명왕 문재인입니다"라는 인사로 시작하는 동영상을 게시했다. '명왕'은 만화 '원피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실버즈 레일리'의 별명이다. 문 후보가 만화 캐릭터를 닮았다는 누리꾼들의 의견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인사말에 포함한 것이다.

문 후보는 영상에서 "각종 분야의 장인들과 팬심 가득한 분들이 모여있다고 들었다"라며 "게임산업계가 최초로 지지선언 한 대선 후보, 저 문제인 투표로 대통령 만들어주십시오"라고 말했다.

해당 게시물은 등록 이후 약 4시간여 만에 6만 7000여회 열람됐다. 게시물에 달린 댓글은 600여개를 넘어섰다. 루리웹 사용자들은 "따뜻한 커뮤니티로만 기억해달라", "압도적 감사" 등 재치있는 사진 댓글을 통해 응원을 이어가고 있다.

문 후보는 루리웹 이전에도 '오늘의 유머', '클리앙'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동영상을 통해 인사말을 남긴 바 있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30년내 달러 대체한다더니···4년 만에 쪼그라든 위안화

피멍든 손, 입담 페북, 가출 차량···文·洪·安의 24시

태영호 누나 "태영호, 짐승만도 못한 인간" 맹비난

탈당 13인에겐 비난 쇄도···바른정당엔 후원금 봇물

30년 안에 달러 대체한다더니…위안화 '굴욕 위기'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