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알리바바 클라우드 무료 체험' 이벤트 실시

박소연 입력 2016. 10. 24. 08: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SK주식회사 C&C는 중국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업들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11월 한 달간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의 이벤트 창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들이 중국에서 오픈했거나 오픈 예정인 ▲쇼핑몰 ▲기업 홈페이지 ▲교육 서비스(콘텐츠 제공?관리) 등 기업의 특화 서비스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SK C&C는 성공적인 알리바바클라우드 서비스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를 처음 접하는 기업에게는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도 무상으로 서비스한다.

또한 해외 여러 시장에 진출한 국내 기업도 안심하고 알리바바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3개 국어(한국어, 중국어, 영어) 동시 지원 서비스도 기존 고객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기술 문의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내 ‘테크 센터’에서 SK C&C의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통해 한국어로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시 반드시 필요하지만 등록이 까다로운 ‘ICP비안(인터넷콘텐츠사업자 등록) 무상 대행 서비스’를 마련했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제트 사업본부장은 “ 많은 기업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중국 시장의 안정적 진출을 위한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의 유용성과 편리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국내 유일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고객들이 세계 어디에서든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완벽한 IT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