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영국 매체 선정 아시아 최고 선수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입력 2015. 12. 2. 15: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영국 매체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선정된 손흥민. ⓒ 게티이미지

‘손샤인’ 손흥민(23·토트넘)이 영국 매체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영국 매체 포포투는 1일(한국시각) 2015 세계 축구선수 톱100을 선정하고, 손흥민은 95위에 올렸다. 이는 아시아 선수로는 가장 높은 순위다. 또한 아시아 선수 가운데 100위 안에 드는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하다.

포포투는 손흥민에 대해 “우리가 꼽은 아시아 최고의 선수”라며 “최근 1800만 파운드(약 314억원)에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9경기에 나서 3골을 기록 중”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올해 23세의 손흥민은 매우 부지런하고 역동적인 공격수로, 양발로 모두 슈팅을 날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흥민의 순위 95위는 전 팀 동료였던 카림 벨라라비(레버쿠젠), 필리페 쿠티뉴(리버풀), 윌리안(첼시), 모르강 슈나이덜린, 크리스 스몰링(이상 맨유) 보다 높은 순위다.

스포츠 객원기자-넷포터 지원하기 [ktwsc28@dailian.co.kr]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