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다 좋네 다 좋아.. 이토록 좋은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법?
[일간스포츠 콘텐트팀]
블루베리 효능이 화제다. 블루베리 효능은 성인병 예방, 시력보호, 노화방지, 변비예방 등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블루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잼, 주스, 시럽조림, 과실주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치즈와 함께 섭취하면 블루베리에 부족한 칼슘과 지방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블루베리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저열량,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력이 매우 우수하며,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과, 망막세포안 자주빛 색소를 생성시키는 역할을 한다.
첫 번째 블루베리 효능은 성인병 예방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피를 맑게 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며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여기에 비타민 A, E 함유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인한 심장병과 당뇨병 예방에 효과도 있다.
두 번째 블루베리 효능은 시력보호다. 안토시아닌은 혈관뿐 아니라 시력보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세 번째 블루베리 효능은 노화방지다. 폴리페놀 성분으로 황산 화력이 뛰어나 뇌세포 노화 예방에 도움 된다.
네 번째 블루베리 효능은 변비예방이다. 블루베리는 바나나에 비해 2.5배 이상 식물유지가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많다.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시켜 장내 생기는 유해물질을 차단해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
온라인 일간스포츠│사진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 女가수, 순간 방심에 노출 된 속옷 '충격'
▶ 女모델, 위 란제리만 입은 채 엉덩이 노출 '민망'
▶ 맥심女, 비키니만 입고 아슬아슬한 세차 '아찔'
▶ 이동건♥지연, 13세 나이차 극복한 新커플 탄생
▶ 김태희♥비, 실내서 '딱' 포착된 '극강 투샷'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