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포동포동하게 오른 살 때문에 개학이 두려웠던 사람들 주목! 여기 짧지만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다이어터들의 리얼 후기와 전문가의 코멘트까지 준비했으니 ‘빠질까?’ 하는 의심은 버리고 도전해볼 것.
GM 다이어트미국 GM사가 직원들의 고도비만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한 일주일간의 식이 조절 프로그램. 1일째는 바나나를 제외한 과일만 먹고, 2일째엔 감자를 제외한 채소만 먹는다. 3일째엔 과일과 채소를 함께 먹고, 4일째엔 바나나 9개 미만과 저지방 우유를 마신다. 5일째엔 닭 가슴살 300g과 토마토 4개를 먹고, 6일째엔 닭 가슴살 300g과 채소를, 마지막 7일째엔 현미밥과 채소를 곁들여 먹으며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이 일주일 동안의 식단이다. REVIEW 일주일 동안 식단을 지켜 3kg 감량에 성공했다. 단기간에 확실하고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인 건 확실! 하지만 극단적인 식단이기 때문에 체력이 약한 나는 현기증이 나는 듯 했고, 다이어트에 대한 굳센 의지가 없었다면 식단을 지키기 힘들 듯 했다. -한슬기(25세, 경기대 언론미디어학과)ADVICE 식단의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방법이다. 급격한 체력 저하를 주의한다면 단기간 다이어트엔 효과적. 나쁜 음식을 제한하고 똑같은 음식만 먹는 방법이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일 수 있지만 하루에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는 실천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일주일 이후의 식단 관리도 중요하다.
두유 다이어트다른 원 푸드 다이어트보다 접근성도 방법도 간편해 최근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인 다이어트. 아침 식사와 저녁 식사 대신 두유를 마시고, 점심엔 탄수화물은 최대한 배제한 채소, 과일, 단백질 위주의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다. 중간에 허기를 견디기 힘들다면 간식으로 약간의 견과류를 먹거나 두유를 마시면 된다.REVIEW 3일간 아침과 저녁에 두유를 먹었는데 2kg이 빠졌다. 다양한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두유 다이어트처럼 먹기도 간단하고, 든든한 방법은 없었던 것 같다. 단기간 살을 빼기엔 최고! 정해진 식단대로 먹는 식이요법이 귀찮아 다이어트를 포기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홍나래(24세, 한성대 의류패션산업학과) ADVICE 다이어트 시 가장 중요한 것은 근육 손실을 피하는 것. 운동과 함께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 방법은 매일 단백질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초저열량식 다이어트법이므로 3일 이상 지속하는 것은 좋지 않다.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일주일에 하루 정도 두유 다이어트법을 실천한다면 효과적일 것이다.
바질 시드 다이어트아침, 점심, 저녁 식사 30분 전 바질 시드 한두 스푼을 20분간 물에 불려 먹는 방법. 젤 형태로 부푼 바질 시드를 먹고 난 후 물을 한 잔 더 마신다. 바질 시드를 먹을 땐 수분을 많이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니 평소보다 물을 자주, 그리고 많이 마실 것. 기호에 따라 위와 같이 물에 불려 먹어도 되고 주스나 음료수에 불려 먹거나 샐러드, 요구르트에 뿌려 먹어도 좋다.REVIEW 지금까지 수백 번도 더 다이어트를 결심했지만 매번 허기짐 앞에 무릎 꿇었던 나. 식전에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이 다이어트 방법은 나에게 딱이다. 물에 불린 바질 시드는 약간 징그러워 보여 처음엔 먹기가 꺼려졌는데 확실한 효과에 지금은 푹 빠져버렸다. 굶는 건 절대 못하는 나 같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다이어트법으로 강추! -송유정(22세, 경기대 문예창작학과)ADVICE 시중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 것보다 좋다. 바질 시드는 몸속에서 30배 팽창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포만감을 형성해 식사량 조절에 탁월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도 좋아 변비에 효과적이다. 단지 과욕으로 인해 식사를 거르고 다량 섭취하는 것을 주의하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함을 잊지 말 것.
저스트 주스 클렌즈 케일, 셀러리, 비트 등 해독 작용이 뛰어난 채소와 키위, 크랜베리 등 영양이 풍부한 과일을 착즙한 6병의 주스를 순서에 맞춰 하루 3시간 간격으로 먹는 방법이다. 일어나자마자 이지 클렌즈인 ‘그린데이’로 시작해 상큼한 과일 클렌즈인 ‘베리풀C’, 디톡스의 정수인 마스터 클렌즈 ‘스키니 라인’, 뿌리채소 클렌즈인 ‘루트 홀릭’, 녹색 채소로 만든 ‘리바이브’, 자기 전 견과류와 벌꿀이 들어간 이브닝 클렌즈 ‘카쥬밀’을 마시면 끝.REVIEW 불규칙적인 식생활로 살도 찌고 장 트러블도 자주 생겨서 시작! 배고픔은 견딜 만했는데, 몸에 쌓여 있던 독소가 빠지는지 헛구역질이 올라왔다. 그래도 클렌즈 후에 가벼워진 몸과 좋아진 컨디션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보식까지 해주니 몸이 건강하게 씻긴 기분! -이은지(24세, 명지대 철학과)ADVICE 밀가루나 초콜릿, 탄산음료와 같은 음식에 중독된 경우 주스 클렌즈 다이어트는 효과적이다. 몸에 해가 되는 중독 음식을 끊고, 단시간에 위의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3일 이상 장기간 하는 것은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삼갈 것, Hollywood 48-Hour미국 할리우드 배우들이 즐겨 하는 다이어트로 알려진 방법. 48시간 동안 물에 1:1 비율로 희석한 전용 주스를 하루 4회 4시간 간격으로 마시는 것이다. 너무 허기가 진다면 약간의 견과류 정도는 먹어도 괜찮다. 음료를 마시는 동안 물은 8잔 이상 충분히 마시도록 한다. 이틀간 커피나 탄산음료 등의 카페인 섭취는 절대로 피할 것. REVIEW 1.2kg 감량 성공! 처음엔 생각보다 주스가 맛있어 살이 빠질까 의심이 들었다. 이틀간 주스만 마셨는데도 비타민 등 영양소가 들어 있어서인지 기운이 없거나 현기증이 생기지 않아 좋았다. 하지만 허기를 이겨내는 것은 견디기 힘들었다. 그래도 감량은 확실해 급하게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 -장형윤(23세, 한국외대 영어통번역학부)ADVICE 성공한다면 확실한 감량을 할 수 있지만 요요 현상이 가장 많이 우려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탄수화물과 각종 비타민이 첨가돼 건강에 좋을 것 같아도 주스만 먹는 것은 허기지기 쉬워 실천이 어렵다. 즉각적으로 몸무게가 줄어드는 효과는 있지만 그만큼 요요가 쉽게 온다는 것을 명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