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민방위 훈련..민방위 훈련 조회는 민방위 홈페이지에서

입력 2015. 3. 16. 09:29 수정 2015. 3. 16. 09: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방공 대피훈련이 오늘(16일) 오후 2시에 시작한다. 더불어 훈련 조회 사이트를 찾는 네티즌들이 많다.

국민안전처는 오후 2시 제397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이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북한의 장사정포나 미사일 도발 등 공습상황에 대비하는 주민대피훈련으로 전국 읍 이상 지역에서 시행한다. 접경지역은 면 지역을 포함한다.

이번 민방위 훈련은 전국 828개 주요 기업은 비상사태 발생을 가정한 수습훈련을 민방공대피훈련과 함께 실시한다.

이날 오후 2시 정각에 훈련공습경보가 발령되면 15분간 지하대피소나 지하보도 등 공습상황에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면 된다.

한편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훈련 일정 코너를 통해 민방위훈련 조회가 가능하다. 자신의 훈련 일정과 교육 훈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예비군 훈련 조회는 예비군 홈페이지(http://www.yebigun1.m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방위 훈련 조회에 대해 네티즌들은 "오늘이 민방위 훈련…조회는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민방위 훈련 조회 [사진 중앙포토]

[단독] "20년 뒤…" 박정희 죽음 예언한 남자

양부모 학대 벗어났는데…한국계 입양아 美서 추방 위기

2억에 월 이자 40만원대…주택대출 금리 2% 시대

하룻밤 8시간 이상 자는 노인, 뇌졸중 위험 높다

탑재 전력이…한국 온 3000톤급 美 포트워스함의 위용

Copyright©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