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지원종료 대처법, '엠아이XP' 접속 추천..네티즌들 "관심 폭주"
원도우 XP 지원종료 대처법의 첫 번째 방법으로 '엠아이XP' 접속이 추천되고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컴퓨터 운영체제(OS) 윈도우 XP에 대한 기술 및 서비스 지원이 9일 새벽 종료됐다.
이에 윈도우XP 사용자들 사이에서 원도우 XP 지원종료 대처법에 관한 궁금중이 증가하고 있다.
우선 가장 먼저 할 일은 자신이 쓰고 있는 컴퓨터 OS가 윈도우 XP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인터넷 '엠아이XP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다. 엠아이XP에 들어갔을 시 XP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곧바로 '귀하는 현재 윈도우XP를 사용 중'이라는 문구가 뜬다.
엠아이XP의 확인에 따라 XP를 상위 버전 OS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사의 홈페이지에서 최신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클릭한 뒤 도우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호환성 테스트와 프로그램 구입을 위한 결제를 거치면 정품 인증 키 숫자를 받아 마무리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쓰고 있는 컴퓨터 사양이 1기가헤르츠 이하 프로세서거나 램(RAM)이 1기가 아래라면 업그레이드 자체가 되지 않는다.
당분간 윈도우XP를 계속 쓸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컴퓨터 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XP 자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놓는 게 안전하다.
이와 함께 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제공하는 보호나라 무료백신을 이용하거나 각종 보안 프로그램 업체들이 배포하는 무료 보안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호나라 무료백신의 경우 윈도우 XP 지원 종료와 함께 'XP 지원종료 대처법' 1순위로 떠오르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윈도우 XP 지원종료 대처법, 도움된다" "윈도우 XP 지원종료 대처법, 유용할 것 같다" "윈도우 XP 지원종료 대처법, 더 많은 대처법이 필요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