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 폭주 "나는 언제?"

데일리안 입력 2014. 3. 3. 20:07 수정 2014. 3. 3. 2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스팟뉴스팀]

◇ 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 캡쳐

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를 찾는 누리꾼들이 갑자기 늘면서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www.safekorea.go.kr)가 먹통이 됐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민방위 훈련이 본격 시작되면서 누리꾼들이 자신의 일정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현재 오후 8시까지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가 원할한 접속이 불가능하다.

올해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오는 3월21일(기본) 소집일정이 잡혔다. 보충1차는 오는 9월19일, 보충2차는 11월7일이다.

다만 1~4년차 대원은 비상소집훈련에서 제외되며 민방위 교육을 참석해야 한다.

만일 타 지역에서 응소를 원할 경우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조회한 후 참석이 가능하다.

보충 2차까지 민방위훈련을 참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반드시 연 1회 참석해야 한다.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 후 좌측 메뉴에서 '대원정보확인'이나 자신의 민방위 교육일정, 교육장현황, 담당과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