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문, 중남미 공략 위해 엘살바도르 지사설립
글로벌 마케팅 전문 업체 넥스문(대표 문두현)은 중남미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3일 엘살바도르에 지사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넥스문이 미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번째로 설립한 엘살바도르 지사는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는 중남미 게임 시장을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다.
특히 중남미 시장은 근래 스마트폰 보급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으며,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이 최근 진출하는 등 모바일 게임 시장의 빠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어 엘살바도르 지사가 국내 업체들의 중남미 진출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멕시코와 아르헨티나, 페루 등 스페인어 국가를 공략하기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기존 브라질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 강화도 기대되고 있다.
문두현 넥스문 대표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엘살바도르 지사를 설립하게 됐다"며 "중남미 시장은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게임 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넥스문은 엘살바도르 지사 설립 외에도 유럽지역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지사 설립을 계획 중이다.
글 / 김남규 기자 < rain@gamedonga.co.kr >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게임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리니지, 휴면 고객 복귀 프로모션과 추석 이벤트 실시
[9월 17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 '아이돌 컴퍼니 for Kakao' 외 6 종
최호경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구미코리아, 비행 슈팅 게임 '진격1942 for Kakao' 출시
정통 삼국지 게임의 재미를 맛보세요. '아이러브 삼국지'
Copyright©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킹덤언더파이어2] 인베이젼 모드 공개영상
- FPS 전성기 끝? 그 많던 FPS는 다 어디로 갔을까
- 좀비나이트 for Kakao, 생존미션 업데이트
- [칼럼] 또 터진 남성 혐오 사태 "이건 테러다"
- 넥슨 앞 기자회견에 싸늘한 여론.. 역풍에 휩싸인 여성 단체들
- BTS 진, 에스파 카리나, 르세라핌 사쿠라, 엑소 백현... “아이돌도 게이머구나!”
- 플레이위드, '씰M' 국내 사전 예약 시작
- [겜덕연구소] 명작 애니메이션이 게임으로! 90년대를 전율시켰던 캐릭터 게임들!
- 엔씨(NC) 시그니처 신작 'THRONE AND LIBERTY', 12월 7일 출시 확정
- 공매도 금지 덕분? 넷마블 위메이드 등 게임주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