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광명역세권에 주상복합·상업용지 공급

진희정 2012. 4. 16. 09: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광명역세권지구에 주상복합용지가 하반기 공급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 KTX역사와 인접한 광명역세권지구에서 주상복합 1필지와 상업용지 3필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주상복합용지 3만2469㎡는 6월, 3000㎡ 안팎 상업용지는 9월 공급된다. 이와 함께 추가 상업용지 4필지는 수의계약 형태로 공급 중이다.

광명역세권지구는 광명시와 안양시의 경계지역에 위치하며 총 8865가구의 주택이 건설되는 195만7181㎡ 규모의 택지개발사업지구다.

이곳에는 작년 말 세계 1위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7만8000여㎡의 유통판매시설용지를 낙찰받아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케아 국내 1호점 입점 소식에 일반상업시설용지 매물이 자취를 감추고 호가도 두배 가까이 오르는 등 부동산시장이 달아올랐다.

이케아 입점 소식에 이어 KTX광명역에 여객환승터미널과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가 연내 개장되는 등 광역지구에는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이같은 유통판매시설 호조에 힘입어 최근 도시지원시설용지 5만3000여㎡도 매매계약 체결됐다. IT, 의료기기 등 첨단업종을 중심으로 16개 기업체의 본사 등 건립을 위해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LH관계자는 "이케아 1호점과 코스트로 등이 광명역세권에 들어서면서 400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신안산선과 안양~성남간고속도로 건설도 예정돼 있어 투자 가치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역세권 지구는 서해안고속도로에 접하고 있으며 2014년 개통예정인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작년 착공한 수원∼광명고속도로와 연계돼 서울 강남권 및 서남부의 접근성이 높은 편이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2012년 투자 종목의 핵심은 바로...

진희정 기자 hj_ji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장윤정 '루머' 사실이었다니…" 고백 "충격""이혼 후 잠적 '조혜련' 알고보니 남편과…"'이혼 위기' 류시원 아내 이렇게 나올 줄은…인삼 다당체 진산 항암면역 증강작용 탁월! 암극복!!"류시원 언론플레이하면…" 아내의 충격 경고'통큰 강호동' 150억 고깃집 몽땅 털어…"군대 간 '비' 훈련병한테 어떻게 했길래…"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